저는 문서를 많이 작성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단축키를 이용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자주 사용하는 특수 기호를 단축키에 등록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수 기호 하나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몇 번의 클릭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단축키를 등록해 두면 아주 편리합니다. 그리고 이미 정해져 있는 단축키가 아니고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먼저 단축키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기호 창을 열어야 합니다. [삽입] 탭 > [기호] 리본 메뉴를 클릭한 뒤 [다른 기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 특수 기호를 입력할 수 있는 팝업창에서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화면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호를 찾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로 내려가시면 [바로 가기 키]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단축키 지정이 가능한 팝업창이 뜹니다. Ctrl 을 이용한 키는 대부분 이미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Alt 나 Shift 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 바로 가기 키] 란에 Alt 키를 누르고 나머지 키를 선택해서 단축키를 만듭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특수기호, 문자표 입력하는 방법과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 MS 워드 특수 문자 이용해서 목록에 체크 박스 표시하는 방법 ▶ MS 워드 글머리 기호 넣는 방법 ▶ MS 워드 원 문자 16 이상 삽입하는 방법 |
▼ 단축키를 만들었으면 아래에 [지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왼쪽에 있는 [현재 키]란에 들어갑니다. 여기에 추가가 되어야 단축키 설정이 되는 것입니다.
▼ 창을 닫고 키를 선택한 기호를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가기 키] 버튼 바로 옆에 설정한 단축키나 표시 됩니다. 제대로 설정이 완료되었네요. 이제 해당 단축키를 클릭하게 되면 화면에 바로 입력이 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특수기호, 문자표 입력하는 방법과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 MS 워드 특수 문자 이용해서 목록에 체크 박스 표시하는 방법 ▶ MS 워드 글머리 기호 넣는 방법 ▶ MS 워드 원 문자 16 이상 삽입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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