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MS 워드 엑셀 데이터 연결해서 업데이트 반영하기

워드(Word)
반응형

MS 워드와 엑셀은 같은 오피스 제품군이라 서로 데이터 연동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엑셀의 데이터를 워드로 복사해서 붙여 넣은 후 엑셀 데이터를 수정했을 때 워드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데이터의 붙여넣기 옵션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엑셀과 연동이 가능한 방식과 아닌 옵션을 구분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과 연결없이 데이터와 스타일 붙여넣기

 

엑셀에서 복사한 데이터를 워드로 붙여 넣을 때 선택할 수 있는 7가지 옵션 중에서 데이터 연결이 없는 것들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워드에 붙여 넣을 데이터를 엑셀에서 복사합니다.

 

다음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 넣기 위해 워드를 열고 홈 탭 > 붙여넣기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위에 붙여넣기 옵션 중 제일 왼쪽에 원본 서식 유지 를 선택합니다. 해당 옵션은 엑셀 서식과 데이터를 그대로 유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붙여넣기 옵션입니다.

 

원본 서식 유지 옵션은 그림처럼 엑셀에서 데이터 변경이 있어도 워드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 소개할 옵션도 동일합니다.

 

엑셀과 연결이 안되는 두 번째 옵션은 대상 스타일 사용입니다. 엑셀에서 적용한 스타일은 사용하기 않고 워드의 기본 스타일로 변경해서 붙여 넣습니다.

 

세 번째는 그림 붙여넣기입니다. 엑셀에서 복사한 데이터와 스타일을 이미지로 변환해서 워드에 붙여 넣는 옵션입니다.

 

붙여 넣기를 완료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보세요. 빠른 실행 메뉴에 그림 서식 메뉴를 볼 수 있을 있습니다. 이것은 워드에 복사한 대상이 이미지인 것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표 스타일을 제외한 텍스트만 복사하는 옵션인 텍스트만 유지 입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MS 워드 윗주 기능 이용해서 한자 발음 표시하기
MS 워드 제목이나 타이틀에 윗주 기능으로 설명을 달아보자
MS 워드 책갈피 기능 이용하기
MS 워드 대표 단축키 정리
MS 워드 기본 글꼴, 크기, 스타일 변경 유지하기



 

엑셀과 데이터 연동해서 업데이트 가능한 붙여넣기

 

다음은 엑셀과 데이터 연동이 가능한 옵션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연결 및 원본 서식 유지 옵션입니다. 엑셀과의 데이터 연결 및 서식을 그대로 유지하는 옵션입니다.

 

두 번째는 대상 스타일 연결 및 사용 옵션입니다. 해당 옵션은 데이터를 연결하되 엑셀 스타일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두 가지의 옵션을 사용해서 붙여 넣은 후 엑셀 데이터를 수정해 보세요. 워드에도 동일하게 데이터 변경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워드에서 변경한 데이터가 엑셀에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수동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워드에서 실제 연결된 엑셀 데이터를 편집하고 싶을 때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연결된 Worksheet 개체 > 연결 편집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엑셀을 띄운 후 데이터를 편집하고 닫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MS 워드 윗주 기능 이용해서 한자 발음 표시하기
MS 워드 제목이나 타이틀에 윗주 기능으로 설명을 달아보자
MS 워드 책갈피 기능 이용하기
MS 워드 대표 단축키 정리
MS 워드 기본 글꼴, 크기, 스타일 변경 유지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