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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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사내에서 쓰거나 보안이 필요한 문서들은 엑셀에서 암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정할 수 없도록 읽기전용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아예 비밀번호를 넣지 않으면 문서가 열리지 않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암호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암호 설정 방법

 

먼저 암호 설정을 위해서 [파일] >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통합 문서 보호 버튼을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로 [암호 설정]이 나타납니다. 

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암호 설정]을 클릭하시면 암호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암호를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암호 확인을 위해 한번 더 입력을 요구하는 창이 뜹니다.

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암호를 두 번 넣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으면 정보란에 메시지가 바뀌어 있을 겁니다.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 라고 되어 있으며 다시 엑셀을 열게 되면 위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편집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메시지를 통해서 문서가 암호설정이 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창을 닫고 다시 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암호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 암호 해제 하기

 

암호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설정했던 정보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암호 해제는 설정한 암호를 삭제하고 빈 공란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암호 해제를 위해 다시 [파일] >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암호를 설정했던 경로와 같습니다.

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암호 해제 기능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암호 입력란에 아무것도 없으면 해제가 된 것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암호를 Delete 키로 삭제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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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를 삭제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시지가 바뀌게 됩니다. “이 통합 문서를 열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가 아래와 같은 메시지로 바뀌면 암호가 해제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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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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