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MS 워드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기

워드(Word)
반응형

워드에서는 사용자가 문서 보안을 설정하고 싶을 때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나 중요한 문서가 있는 경우 워드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보세요. 이것은 중요한 문서를 좀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이지만 절대 잊어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시는 문서를 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 첫 번째 비밀번호 설정 방법입니다. 파일 탭 >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 정보 설정 화면에서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암호 입력란은 두 번 화면에 나타납니다. 처음 뜨는 창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두 번째 뜨는 화면은 이전 입력한 암호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동일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암호 입력이 끝나면 정보 설정 화면의 문서 보호 란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이 문서를 열려면 암호가 필요합니다. " 라고 표시가 됩니다. 문서 보호를 위한 암호 설정이 끝났습니다.

 

▼ 문서를 닫고 다시 워드 문서를 열어 보세요. 그림처럼 암호 입력란이 화면에 나타날 겁니다. 만약 제대로 입력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열 수가 없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네이버 오피스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MS 워드(MS Word) 문서 파일 PDF 저장하는 방법
MS 워드 문서 보호 기능으로 편집을 제한하는 방법

 


 

다른 이름으로 저장 비밀번호 설정하기

 

▼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두 번째 방법입니다. 워드 2013 이전 버전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화면의 옵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F12 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을 띄웁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도구 > 일반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일반 옵션창에서 열기와 쓰기에 암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력하는 공간이 두 군데인 이유는 읽기전용 설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열기에는 입력하지 않고 쓰기에만 암호를 걸면 읽기 전용 문서가 됩니다. 문서의 내용은 읽을 수 있고 수정은 안됩니다.


 

 

비밀번호 해제하기

 

▼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문서를 해제하려면 역순으로 파일 탭 > 정보 >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해서 암호 설정창을 띄웁니다.

 

비밀번호 설정 창이 뜨면 암호란에 입력되어 있는 값을 삭제해서 공란으로 만들고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 비밀번호 삭제 후 다시 정보 > 문서 보호 화면을 보시면 이전에 있던 "이 문서를 열려면 암호가 필요합니다. " 문구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통합문서 암호,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
네이버 오피스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MS 워드(MS Word) 문서 파일 PDF 저장하는 방법
MS 워드 문서 보호 기능으로 편집을 제한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