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Excel) 날짜와 요일을 함께 표시하고 싶을 때

엑셀(Excel)/Excel

엑셀(Excel) 날짜와 요일을 함께 표시하고 싶을 때

 

환경 : Microsoft Excel 2010

 

이번예제는 날짜를 표시할 때 요일정보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날짜와 시간의 상세표시 기호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요일을 추가하고 싶은 날짜 셀을 선택하고 Ctrl + 1 을 눌러 [셀 서식]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표시 형식] 탭을 선택한후 [사용자 지정]으로 갑니다.

 

엑셀(Excel) 날짜와 요일을 함께 표시하고 싶을 때

 

[사용자 지정] 으로 가서 현재 설정되어 있는 형식에서 aaa 을 추가 하시면 됩니다. aaa 는 월, , .. 로 표시되고 a 가 하나 더 많은 aaaa 는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표시됩니다.

엑셀(Excel) 날짜와 요일을 함께 표시하고 싶을 때

 

 

형식에 aaa 를 넣고 요일이 들어갔는지 확인해 봅니다. 요일이 자동으로 들어간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엑셀(Excel) 날짜와 요일을 함께 표시하고 싶을 때

 

 

아래는 각 서식 기호에 따라 어떤 값들이 셋팅되는지 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 값을 참조하여 사용자 서식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엑셀(Excel) 날짜와 요일을 함께 표시하고 싶을 때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