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는 많이 알면 알수록 좋습니다. 특히 셀을 선택할 때 이용하는 단축키들은 사용 빈도가 높고 작업 속도를 향상 시킬 수가 있거든요. 그 중 하나가 워크시트에서 연속된 데이터를 한번에 선택할 때 쓰이는 단축키입니다. 주로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스크롤이 생기는 경우 마우스로 데이터 전체를 선택하기 힘들 때 이용합니다.
▼ 워크시트에서 셀 영역을 한번에 선택하기 위한 단축키는 CTRL + A 입니다. 이 단축키는 엑셀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공통적으로 전체 선택할 때 이용됩니다. 이렇게 CTRL + A 를 클릭해서 데이터를 선택할 때와 워크시트 전체 셀을 선택하는 방법은 틀립니다. 연속된 데이터가 포함된 셀 전체를 선택할 때는 데이터가 있는 부분에 셀을 선택하고 CTRL + A 를 눌러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데이터가 연속으로 있는 지역만 선택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두 번째는 모든 영역의 셀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데이터 영역이 아닌 지역에 셀을 클릭하고 CTRL + A 를 눌러 줍니다. 그럼 데이터가 없는 지역에 셀도 선택이 됩니다. 워크시트에 모든 데이터를 복사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 참고로 키보드가 아닌 마우스로도 전체 워크시트 영역을 한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과 상단에 셀 번호가 만나는 지점을 클릭하시면 셀 전체가 한번에 선택이 됩니다. Ctrl + A 를 클릭한 것과 같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단축키를 이용한 다양한 셀 선택하는 방법 ▶ 엑셀 Excel 이동 옵션으로 화면에 보이는 셀만 복사하기 ▶ 엑셀 Excel 여러 셀에 동일한 값 한번에 입력하는 방법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