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단축키는 많이 알면 알수록 좋습니다. 특히 셀을 선택할 때 이용하는 단축키들은 사용 빈도가 높고 작업 속도를 향상 시킬 수가 있거든요. 그 중 하나가 워크시트에서 연속된 데이터를 한번에 선택할 때 쓰이는 단축키입니다. 주로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스크롤이 생기는 경우 마우스로 데이터 전체를 선택하기 힘들 때 이용합니다.

 

 

워크시트에서 셀 영역을 한번에 선택하기 위한 단축키는 CTRL + A 입니다. 이 단축키는 엑셀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공통적으로 전체 선택할 때 이용됩니다. 이렇게 CTRL + A 를 클릭해서 데이터를 선택할 때와 워크시트 전체 셀을 선택하는 방법은 틀립니다. 연속된 데이터가 포함된 셀 전체를 선택할 때는 데이터가 있는 부분에 셀을 선택하고 CTRL + A 를 눌러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데이터가 연속으로 있는 지역만 선택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단축키로 현재 지정한 데이터 영역만 복사하거나 전체 복사하기

 

두 번째는 모든 영역의 셀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데이터 영역이 아닌 지역에 셀을 클릭하고 CTRL + A 를 눌러 줍니다. 그럼 데이터가 없는 지역에 셀도 선택이 됩니다. 워크시트에 모든 데이터를 복사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엑셀 Excel 단축키로 현재 지정한 데이터 영역만 복사하거나 전체 복사하기

 

참고로 키보드가 아닌 마우스로도 전체 워크시트 영역을 한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과 상단에 셀 번호가 만나는 지점을 클릭하시면 셀 전체가 한번에 선택이 됩니다. Ctrl + A 를 클릭한 것과 같습니다

엑셀 Excel 단축키로 현재 지정한 데이터 영역만 복사하거나 전체 복사하기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단축키를 이용한 다양한 선택하는 방법
엑셀 Excel 이동 옵션으로 화면에 보이는 셀만 복사하기
엑셀 Excel 여러 셀에 동일한 한번에 입력하는 방법
엑셀 Excel 여러 셀에 동일한 데이터 붙여 넣는 다양한 방법
셀 Excel 키보드로 범위를 한번에 선택하는 단축키 사용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