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구글 문서 도구에서 하이퍼링크는 문서 내 다른 위치나 다른 문서로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문서가 길거나 여러 개의 문서로 구성된 경우 유용합니다. 또 하이퍼링크를 사용해서 문서의 구조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관련 정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문서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구글 문서 도구에서 하이퍼링크를 사용하면 문서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연결할 문서의 링크 주소 가져오기

 

▼ 먼저 링크하고 싶은 문서의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참고할 문서의 URL 을 얻기 위해 구글 드라이브에 보관하고 있는 문서 목록으로 가 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링크할 문서를 찾은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및 그룹과 공유팝업창이 뜨면서 링크 주소를 알려 줍니다. 해당 문서는 사용자 추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문서이기 때문에 URL 만 복사해서 링크하면 연결이 됩니다.

 

링크 보기에 있는 URL 옆에 링크 복사” 버튼을 눌러 클립보드에 저장합니다.

 

 

◎ 텍스트 링크 걸기

 

다음은 편집하고 있는 문서로 갑니다. 문서에서 링크할 텍스트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 링크 메뉴를 선택합니다.

 

링크 팝업창에 연결할 문서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으니 Ctrl + V 를 누르면 될 겁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이퍼링크 연결한 텍스트에 마우스를 가져가 보세요. 그림처럼 링크한 문서의 섬네일 화면이 뜰 겁니다. 이것으로 구글 문서도구에서 특정 문서를 하이퍼링크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