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문서 도구 다크 모드(어두운 배경) 설정하기

구글 문서 도구/구글 문서
반응형

구글 문서 도구의 다크 모드 설정은 주로 눈 건강을 보호하고 시력 피로를 줄이며, 작업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선택입니다. 어두운 배경은 밝은 화면과 대비가 높아 시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밤이나 어두운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를 절약하고 사용자에게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구글 문서내에 다크 모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의 다크 모드를 공유한다고 봐야 합니다.

 

 

구글 문서 도구는 기본적으로 하얀색 바탕입니다. 이것을 다크 모드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구글 다크모드 적용을 위해서는 크롬을 사용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험실 옵션이 있는 chrome://flasgs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단 옵션 검색란에 ‘auto dark’ 라고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Auto Dark mode for Web Contents 가 나타날 겁니다.

 

해당 항목 오른쪽 끝에 옵션 박스를 클릭해서 기본 Default Enabled 로 변경합니다.

 

해당 옵션을 Enabled 하고 아래로 내려가서 Relaunch 버튼을 눌러서 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이렇게 재시작하고 적용된 크롬 옵션 화면입니다. 다크모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다시 구글 문서도구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내부 편집 페이지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다크모드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원래대로 돌리고 싶다면 이전 설정 화면으로 가서 Enabled Default Disabled 로 변경합니다.


 

 

스마트폰 구글 문서 도구 다크모드 설정하기

 

다음은 스마트폰에서의 다크모드 설정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구글 문서 도구인 문서로 이동합니다.

 

다음 왼쪽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눌러 화면이 나타나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시 설정 메뉴에서 테마 선택옵션을 클릭합니다.

 

테마 옵션 중에 어둡게 혹은 시스템기본값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기본값은 스마트폰 자체 어두운 배경을 설정했을 경우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