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문서 도구 셀 줄 바꿈 하기

구글 문서 도구/구글 문서
반응형

기본적으로 셀에 입력한 글은 한 줄로 표현이 됩니다. 만약 셀을 벗어나는 크기의 글을 줄바꿈해서 하나의 셀에 맞추고 싶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셀에 맞춘 자동 줄 바꿈 하기

 

첫 번째는 셀의 크기에 맞게 자동 줄 바꿈이 되도록 셀의 속성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속성을 변경할 셀을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 목록에서 셀에 텍스트 배치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본 옵션을 제외한 나머지 2개는 자동 "줄 바꿈" "자르기" 입니다. 자르기 옵션은 셀을 벗어난 텍스트가 보이지 않게 숨깁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 이미지 추가하는 다양한 방법
구글 문서 도구 프레젠테이션에서 슬라이드 이미지 추가와 편집하기
구글 문서 도구 이미지 텍스트 배치하기
문서 도구 프레젠테이션에서 이미지 테두리, 액자 만들기

 


 

단축키 눌러 강제 줄 바꿈

 

다음은 두 번째 방법으로 단축키를 이용해서 줄을 바꿔보겠습니다. 줄 바꾸고 싶은 위치에 커서를 두고 Alt + Enter 를 클릭합니다.

 

그림은 긴 글을 줄 바꿈으로 하나의 셀에 맞춘 결과입니다.

 

참고로 자르기는 텍스트가 셀을 벗어나도 보이지 않게 숨깁니다. 실제로 텍스트가 삭제된 것은 아닙니다.

 

셀을 늘여보세요. 보이지 않던 글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 이미지 추가하는 다양한 방법
구글 문서 도구 프레젠테이션에서 슬라이드 이미지 추가와 편집하기
구글 문서 도구 이미지 텍스트 배치하기
문서 도구 프레젠테이션에서 이미지 테두리, 액자 만들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