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이미지 동영상 기본 실행 앱 변경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에는 다양한 파일들로 구성되어 있고 파일을 실행하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사용합니다. 파일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은 여러가지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들 들어 동영상 파일인 경우 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곰플레이어, 팟플레이어, 윈도우에 내장 프로그램인 미디어 플레이어, KM 플레이어 등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중 원하는 프로그램은 선택 지정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을까요?

 

 

설정에서 기본 프로그램 변경

 

바로 클릭했을 때 실행하는 것이 기본 연결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동영상 파일인 mp4 는 팟플레이어에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KM 플레이어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설정을 통한 기본 연결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에서 설정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설정에서 왼쪽 사이드에 "" 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기본 앱"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이곳에는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앱들과 파일 연결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을 팟플레이어에서 KMPlay 로 바꾸기 위해 검색창을 이용해서 앱을 찾습니다. KMPlay 를 찾아 클릭해서 상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확장자 연결 목록이 뜨면 아래로 내려가서 mp4 확장자를 찾습니다. 현재 mp4 는 팟플레이어에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것을 KMPlay 로 바꾸겠습니다.

 

팟플레이어에 연결된 mp4 메뉴를 클릭해서 팝업창을 띄웁니다. mp4 의 기본 앱 선택 창에서 KMPlay 를 찾아 선택하고 "기본값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변경한 확장자의 기본 앱은 동영상 파일을 클릭하는 순간 바로 실행하는 KMPlay 로 바뀌었습니다. 바로 아래에 MPC 확장자도 팟플레이어 인데 클릭해서 KMPlay 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시 화면으로 돌아가서 mp4 파일의 연결 동영상 플레이어가 바뀌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전에는 팟플레이어 노란색 아이콘이었는데 KMPlay 아이콘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다른 방식으로 이미지를 보는 앱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지금 png 를 더블 클릭해서 열어봅니다. 해당 이미지는 윈도우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캡처 도구 프로그램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메뉴를 이용한 기본 프로그램 변경

 

이미지 파일을 열수 있는 앱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와 연결 프로그램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하위에 다른 앱 선택메뉴를 선택합니다.

 

팝업창에서 연결할 그림판을 찾아 선택하고 하위에 항상버튼을 클릭합니다. 앞으로 계속 PNG 확장자는 그림판을 이용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이제 이미지가 있던 화면으로 돌아가서 클릭을 했을 때 변경한 "그림판" 이 뜨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png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화면에 "그림판" 툴이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에 사용하는 모든 파일의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