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작업 표시줄 아이콘 왼쪽으로 배치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의 달라진 점 하나가 작업 표시줄 아이콘이 맥북처럼 중앙으로 몰려 있습니다. 중앙에 몰려 있는 아이콘은 사용자의 주목을 향상시켜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작업 창을 신속하게 찾고 열 수 있는 빠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아이콘이 중앙에 몰리면 작업 표시줄이 더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작업 표시줄 중앙에 아이콘을 배치하는데 이전 윈도우10 이 익숙하신 분들은 왼쪽 정렬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왼쪽 부터 시작하는 아이콘 배치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설정을 위해 작업 표시줄 설정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 ,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선택 화면이 뜨면 화면 아래로 내려가서 "작업 표시줄 동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이 확장되면서 여러 옵션들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제일 상단에 "작업 표시줄 맞춤" 으로 갑니다.

 

오른쪽으로 가서 "가운데" 라고 설정된 콤보 박스를 클릭합니다. 해당 옵션은 2가지입니다. 왼쪽과 가운데 입니다.

 

옵션에서 "왼쪽" 을 선택해 보세요. 바로 작업 표시줄 아이콘이 왼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옵션을 가운데로 변경해 보세요.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지금까지 작업 표시줄 아이콘을 중앙이 아닌 이전 윈도우10 버전처럼 왼쪽으로 배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