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작업 표시줄 검색창 없애거나 줄이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작업 표시줄에는 검색창과 채팅 아이콘과 작업 보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공간이 부족할 때 해당 아이콘을 지워서 공간을 확보하고 싶을 겁니다. 그런데 작업 표시줄에 있는 여느 아이콘과 달리 오른쪽 마우스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작업 표시줄에서 삭제할 수 있을 까요?

 

 

현재 작업 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을 삭제하거나 줄여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창을 띄우면 바로 "작업 표시줄 항목" "검색"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4가지 옵션이 있는데, 현재 검색 상자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옵션들을 선택했을 때 어떻게 검색상자가 변화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검색 아이콘 및 레이블옵션입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하시면 검색 상자는 이전보다 줄고 검색란에 돋보기 아이콘과 검색이라는 레이블이 붙습니다.

 

다음은 두 번째로 검색 아이콘만표시했을 때 변화입니다. 그림처럼 옵션을 선택하면 검색 상자는 없어지고 돋보기 아이콘만 남습니다. 이전 보다는 크기가 많이 줄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숨기기 를 선택해 보세요. 바로 작업 표시줄에 검색창을 삭제해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검색창은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르면 바로 검색창을 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작업 표시줄에 불필요한 아이콘을 삭제함으로써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