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최근 항목과 검색 기록 로컬 저장 해제하기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11 에서는 컴퓨터의 사용 흔적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저장하고 관리합니다. 이런 검색 기록들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도록 삭제하거나 저장 옵션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의 두 가지 영역에서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작업 표시줄에 보시면 검색 창에 최근에 실행한 프로그램이나 검색 기록들이 남습니다. 이것들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그리고 탐색기에서 "최근 항목" 란에 사용했던 프로그램이나 파일 목록을 삭제하거나 표시되지 않게 설정을 변경할 것입니다.\

 


 

먼저 작업 표시줄에 검색창을 띄웁니다. 검색 아이콘이 없다면 윈도우키를 누르면 검색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검색창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에서 "검색 설정"을 선택합니다.

 

검색 권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검색 기록" 항목을 찾습니다. 해당 옵션이 켬이면 끔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내 장치 검색 기록 지우기" 버튼을 눌러 이전 검색 기록을 삭제합니다.

 

다음은 두번째로 탐색기에 떠 있는 최근 항목 기록을 삭제하고 저장되지 않게 변경해 보겠습니다. 검색에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설정 왼쪽 사이드에 "개인 설정" 메뉴로 갑니다.

 

오른쪽 메뉴 목록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상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시작 메뉴, 점프 목록 및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가 있습니다. 이것을 켬에서 끔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파일 탐색기를 실행해 봅니다. 이전에 보였던 "최근 항목" 이 보이지 않을 겁니다. 이것으로 컴퓨터 사용 기록을 삭제하거나 표시하지 않는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