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1 바로 가기 아이콘 폴더 위치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1
반응형

윈도우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바로가기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동일한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해당 아이콘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폴더를 찾아가기 힘들 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의 프로그램 실행이나 폴더의 위치가 궁금할 때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작업 표시줄에 추가한 바로가기 아이콘에서 프로그램의 위치를 찾아보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한글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가 실제가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화면에 뜬 메뉴에서 다시 한컴오피스 메뉴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두 번 연속으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다음 화면에 나타난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한컴오피스 속성창에서 "바로 가기" 탭으로 이동하면 "대상"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대상" 안에 위치가 폴더 주소입니다. 화면 아래에 "파일 위치 열기" 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는 대상 항목에서 복사한 주소를 exe 파일명만 빼고 주소를 복사해서 해당 폴더로 이동해 봅니다. 시작에서 주소를 복사한 후 붙여 넣고 엔터를 눌러보세요. 바로 해당 폴더 위치로 이동한 탐색기 창이 뜰 겁니다.

 

바로 가기 아이콘의 속성 정보에서 이동한 폴더로 이동하시면 실행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외에도 사용자가 만든 바로 가기 아이콘의 폴더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바로 가기" 탭의 "대상" 란에 폴더의 위치가 나타납니다. 동일하게 주소를 복사한 후 검색창에 붙어 넣은 후 엔터를 누릅니다. 해당 폴더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로 가기 아이콘의 실제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