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11 엣지 브라우저에는 북마크, 즐겨찾기 목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브라우저에 있는 즐겨찾기 폴더로 관리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즐겨찾기 툴바를 브라우저 상단에 표시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띄워 보세요. 현재는 즐겨찾기 툴바가 화면에 나타나 있지 않습니다. 새 탭을 눌러도 즐겨찾기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즐겨찾기 툴바를 화면에 표시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눌러 하위 메뉴를 띄우고 "즐겨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사이드 화면에 즐겨찾기 관리 화면이 나타났지만 저는 화면 상단에 툴바를 표시하고 싶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될까요?

 

즐겨찾기 화면 상단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고 하위에 "즐겨찾기 모음 표시" 로 갑니다.

 

"즐겨찾기 모음 표시" 에는 3가지 메뉴가 있는데,  "표시 안함" 에서 "항상" 으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제가 관리하고 있던 즐겨찾기 도구가 상단 화면에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즐겨잧기 도구를 다시 사라지게 해 보겠습니다. 즐겨찾기가 있는 공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하위 메뉴에 "즐겨찾기 모음 표시" 에서 "표시 안 함" 을 체크합니다.

 

이번에는 또 다른 즐겨찾기 도구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 더보기와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왼쪽 사이드에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즐겨찾기 모음 표시" 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에 콤보박스가 있는데, "항상" 으로 변경해 봅니다. 그러면 상단에 즐겨찾기 도구 모음이 나타났습니다. 이것으로 설정에서도 즐겨찾기 도구 모음을 표시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