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TIME 함수 상세한 설명과 활용 예제

엑셀(Excel)/Excel
반응형

TIME 함수는 엑셀에서 시간을 생성하는 함수 중 하나로, 시, 분, 초 값을 이용하여 시간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함수는 주로 시간과 관련된 계산이나 데이터 분석에 활용됩니다.

 

 

 

1. TIME 함수의 구문

 

TIME(, , )
l  특정 시, , 초 값을 사용하여 시간을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TIME'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TIME 함수의 활용 예시

 

(1) 시간 계산

'TIME' 함수를 사용하여 시간을 생성한 후, 이를 활용하여 시간 간의 계산이나 차이를 계산하는 등에 활용합니다.

 

(2) 기간 계산

시간 차이를 계산하여 작업 소요 시간이나 경과 시간을 계산하는데 사용합니다.

 

(3) 데이터 분석

시간과 관련된 데이터 분석을 할 때, 특정 시간을 생성하여 데이터를 필터링하거나 그룹화하는데 사용합니다.

 

 

3. TIME 함수를 사용한 샘플 예제

 

(1) 특정 시간 생성

 

해당 예제에서는 'TIME' 함수를 사용하여 시, , 초 값을 조합하여 시간을 생성합니다. 첫 번째 행에서는 시간이 15 30 45초인 값을 사용하여 시간 15:30:45를 생성합니다. 다른 행에서도 마찬가지로 시, , 초 값을 조합하여 시간을 생성합니다.

 

(2) 시간 계산

 

아래 예제에서는 'TIME' 함수를 사용하여 시간 계산을 수행합니다. 첫 번째 행에서는 시작 시간이 10 00 00초이고 경과 시간이 120(2시간)인 경우, 'TIME' 함수를 사용하여 경과 시간을 분 단위로 변환한 후 기존 시간에 더하여 12시간인 12:00:00을 얻습니다.


 

  

4. 관련 함수

 

l  'HOUR', 'MINUTE', 'SECOND' 함수: 각각 시, , 초 값을 추출하는 함수로, 시간 정보를 다루는데 활용합니다.

l  'NOW' 함수: 현재 날짜와 시간을 반환하는 함수로, 'TIME' 함수와 함께 사용하여 시간 계산에 활용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이력서 사진 추가, 셀에 이미지 고정시키기
엑셀 Excel 그림 삽입과 도형 배경 이미지 추가하기, 이미지 저장하기
엑셀 Excel 이미지 번에 따로 저장하기
엑셀 Excel 시트에 배경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눈금선 없애기
엑셀 Excel 이미지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자르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