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RIGHT 함수 상세한 설명과 활용 예시

엑셀(Excel)/Excel
반응형

'RIGHT' 함수는 엑셀에서 사용되는 텍스트 함수 중 하나로, 특정 텍스트에서 오른쪽부터 지정한 글자 수만큼 문자를 추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함수는 텍스트 데이터를 가공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1. RIGHT' 함수의 구문

 

'RIGHT' 함수의 구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RIGHT(text, num_characters)
l  `text`: 추출하려는 텍스트 또는 문자열입니다.
l  `num_characters`: 추출할 문자의 개수입니다.

 

 

2. 활용 예

 

(1) 전화번호에서 국가 코드 추출 : 전화번호가 텍스트로 저장되어 있는 경우, 오른쪽에서부터 국가 코드 부분을 추출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파일 확장자 추출 : 파일명이나 경로에서 파일 확장자를 추출할 때 'RIGHT' 함수를 사용하여 파일명의 오른쪽에서부터 추출할 수 있습니다.

 

(3) 우편번호 추출 : 주소 데이터에서 우편번호를 추출할 때 'RIGHT' 함수를 사용하여 우편번호 부분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RIGHT' 함수는 특정 텍스트에서 오른쪽부터 지정한 글자 수만큼 문자를 추출하는 데 사용되며, 전화번호, 파일명, 우편번호 등의 정보를 추출할 때 활용합니다.

 

 

3. RIGHT 함수를 사용한 샘플 예제

 

아래에 'RIGHT' 함수로 활용 가능한 3개의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예제에 대한 설명과 참조할 만한 관련 함수도 함께 제공하겠습니다.

 

(1) 예제 1 - 전화번호 추출

주어진 텍스트에서 오른쪽에서부터 4개의 숫자를 추출하여 "7890"을 얻습니다. 전화번호에서 뒷자리를 추출할 때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예제 2 - 이메일 도메인 추출

이메일 주소에서 '@' 기호 뒤의 도메인 부분을 추출하여 "example.com"을 얻습니다. 이메일 주소에서 도메인을 추출할 때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예제 3 - 역순 문자 추출

주어진 텍스트에서 오른쪽에서부터 3개의 문자를 추출하여 "DEF"를 얻습니다. 텍스트의 역순 문자를 추출할 때 활용될 수 있습니다.

 

 

4. 관련 함수

 

l  'LEFT' 함수: 'RIGHT' 함수와 반대로 왼쪽에서 지정한 글자 수만큼 문자를 추출합니다.

l  'MID' 함수: 텍스트에서 지정한 위치에서 시작하여 지정한 길이만큼 문자를 추출합니다. 'LEFT' 'RIGHT' 함수의 중간 정도의 역할을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이력서 사진 추가, 셀에 이미지 고정시키기
엑셀 Excel 그림 삽입과 도형 배경 이미지 추가하기, 이미지 저장하기
엑셀 Excel 이미지 번에 따로 저장하기
엑셀 Excel 시트에 배경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눈금선 없애기
엑셀 Excel 이미지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자르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