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한컴오피스 한글 글꼴, 문단모양 복사하기

한컴오피스/한컴오피스(한글)
반응형

한글 작업할 때 표준으로 사용하는 문서 표준이 있다면 다른 문서에도 동일하게 서식을 적용해야 합니다. 어떤 글꼴과 크기, 자간 등을 사용했는지 일일이 분석해서 적용하는 비효율적인 방법보다 한글에서 지원하는 모양 복사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영역의 문단과 글자 모양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양 복사 종류

 

한글에서 서식을 복사하는 기능을 모양 복사라고 합니다. 텍스트가 아닌 문단이나 글꼴에 적용된 서식을 복사해서 원하는 곳을 동일한 형태로 만들 때 사용합니다. 그럼 문단과 글꼴에 적용되는 서식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문단 모양 대화상자에는 4가지 탭이 있습니다. 문단 모양에는 기본으로 여백, 들여쓰기/내어쓰기, 간격과 개요, 배경, 테두리 등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글자 모양입니다. 이것은 글꼴, 크기, 장평, 자간, 위치 와 테두리, 배경 등이 있습니다.

 

그럼 글자 모양 의 테두리는 문단 모양 의 테두리와 다릅니다. 샘플에서 보는 것처럼 글자 모양 테두리는 글과 테두리간 여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한컴오피스 한글 문단 정렬하는 6가지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문단 번호에 마침표, 괄호 없애기
한컴오피스 한글 문단 번호, 글머리표 간단하게 표시하기
한컴오피스(한글) 문단 줄간격과 여백 조절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내어쓰기, 들여쓰기 하는 방법

 

 

문단 모양 복사하기

 

위에서 글자모양과 문단모양의 차이점과 적용 가능한 서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이제 글자모양” / ”문단모양을 이용해서 복사한 서식을 내가 원하는 영역에 똑같이 적용해 보겠습니다. 서식이 적용된 위치에 커서를 두고 편집 탭 > 모양 복사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모양 복사에는 세 가지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글자모양/문단모양/글자모양과 문단모양 둘 다 복사입니다. 먼저 문단모양 복사를 해 보겠습니다. 모양 복사 창에서 문단모양을 선택하고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에서 적용하고 싶은 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편집 탭 > 모양복사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전과 달리 모양복사 창이 뜨지 않고 위에서 복사한 문단 모양과 동일하게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단 모양만 복사해서 적용했기 때문에 글자 모양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글자 모양 복사하기

 

다음은 글자 모양 복사를 해 보겠습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모양 복사 창을 띄운 후 글자 모양 옵션을 선택하고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적용할 영역을 선택하고 모양 복사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에서 복사한 글자 모양과 동일하게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문단모양과 글자모양을 한 번에 복사해서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니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한컴오피스 한글 문단 정렬하는 6가지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문단 번호에 마침표, 괄호 없애기
컴오피스 한글 문단 번호, 글머리표 간단하게 표시하기
한컴오피스(한글) 문단 줄간격과 여백 조절하는 방법
컴오피스 한글 내어쓰기, 들여쓰기 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