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피벗 테이블, 피벗 차트에서 데이터 정렬하기

엑셀(Excel)
반응형

대량의 데이터 정렬은 피벗 테이블이나 피벗 차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전순으로 정렬하거나, 최대값에서 최소값 순으로 정렬할 수 있으며, 최소값에서 최대값 순으로 정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더 세밀한 검토가 필요한 특정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정렬을 하기전에 점검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정렬 값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텍스트 앞에 공백을 제거합니다. 두 번째는 대/소문자 구분을 하지 못합니다. 세 번째는 셀 색 또는 글꼴 색과 같은 특정형식은 데이터를 정렬하수 없습니다.

 

 

 

샘플로 사용한 엑셀 파일을 첨부합니다. 참고하세요.

엑셀 Excel 피벗 테이블, 피벗 차트에서 데이터 정렬하기.zip
0.01MB

 

 

피벗 테이블 추가하기

 

 

먼저 피벗 테이블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영역을 선택하고 삽입 탭 > 피벗 테이블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피벗 테이블 만들기 대화상자에서 두 가지 요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나는 시트에서 피벗 테이블을 만들기 위한 데이터 영역이고, 두 번째는 피벗 테이블을 새 워크시트에 만들 것인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피벗 테이블이 생성되면 시트에 추가할 필드를 선택합니다. 추가한 필드는 왼쪽 시트에 데이터를 그룹별로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데이터 분석을 위해 피벗 테이블 만들기
엑셀 Excel 피벗 테이블 단계별 요약 정보 만들기
엑셀 피벗테이블에서 최대값, 최소값 구하기
엑셀 Excel 피벗 테이블 서식 적용하기
셀 Excel 피벗 테이블 한번에 삭제하고 다시 만들기


 

레이블 정렬하기

 

 

만들어진 피벗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정렬해 보겠습니다. 행 레이블 또는 열 레이블의 작은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화면에는 필터를 설정했을 때 볼 수 있는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상단에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정렬을 통해서 데이터를 정렬하세요.

 

사용자 지정 정렬 사용하기

 

 

특정 항목을 수동으로 정렬하거나 정렬 순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타 정렬 옵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레이블에서 오른쪽 끝에 화살표를 누르고 기타 정렬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의 정렬 대화상자가 뜨면 정렬 옵션을 수동(항목을 끌어 다시 정렬) 로 선택합니다. 십자형 화살표가 표시될 때까지 항목의 테두리 위에 커서를 두고 드래그합니다.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 기준을 클릭해서 정렬할 필드를 선택합니다.

 

기타 옵션에는 좀 더 상세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피벗 테이블 데이터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자동 정렬을 허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기준 정렬 순서는 사용할 사용자 지정 순서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화살표 없는 레이블의 정렬 방법

 

 

피벗 테이블에서 데이터 영역은 레이블에 화살표가 없습니다. 어떻게 정렬해야 할까요? 레이블에 화살표 없는 열인 거래 금액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해 보겠습니다.

 

셀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에 정렬이 있습니다. 정렬 > 숫자 오름차순 정렬, 숫자 내림차순 정렬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거래금액" 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데이터 분석을 위해 피벗 테이블 만들기
엑셀 Excel 피벗 테이블 단계별 요약 정보 만들기
엑셀 피벗테이블에서 최대값, 최소값 구하기
엑셀 Excel 피벗 테이블 서식 적용하기
셀 Excel 피벗 테이블 한번에 삭제하고 다시 만들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