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경: Outlook 365 |
한참 글을 쓰고 있는데 맞춤법 오류가 나면 신경이 쓰여서 머리 속 생각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기 때문입니다. 잠시 맞춤법 검사 설정을 끄고 글을 완성한 후에 다시 맞춤법 검사 기능을 켜서 작업해 보세요. 귀찮기는 하지만 장문의 글을 쓸 때는 유용합니다. 끊김 없이 빠르게 글을 쓰고 다시 퇴고 과정에서 맞춤법 검사 기능을 통해 수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래서 잠시 아웃룩 맞춤법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그림처럼 메일을 쓰는 과정에서 단어의 철자나 띄워쓰기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빨간 줄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맞춤법에 맞지 않으니 수정하라는 메시지입니다.
▼ 빨간 줄을 잠시 없애기 위해 옵션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아웃룩에서 상단 파일 탭 >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 아웃룩 옵션에서 왼쪽 사이드에 메일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맞춤법 및 자동 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 편집기 옵션 창에서 언어 교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서 Outlook 에서 맞춤법 검사 섹션으로 갑니다. 해당 섹션에는 여러 개의 선택가능한 체크 옵션들이 있는데,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와 "입력할 때 문법 오류 표시", "맞춤법 및 문법 동시 검사" 3가지를 모두 체크합니다.
▼ 옵션 변경이 끝나고 다시 메시지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전에 맞춤법 오류가 있는 텍스트 아래에 빨간 줄이 없어졌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캬 2021.07.27 0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명 전에 설정했는데 위치 못찾았거든요. 감사합니다
캬 2021.07.27 1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블로그 게시물 검색하는건 없나요? 갑자기 온라인보관함이 생겼는데 게시물 하나씩 누르기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