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아웃룩 네이버 계정 추가하는 방법 |
환경 : Microsoft Outlook 2010 |
대부분 포털 사이트 계정을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웃룩은 자신의 포털 사이트 이메일 계정과 연계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아웃룩 서버를 사내에 하나씩 두고 있었지만 지금은 포털 메일 계정이 서버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메일 계정과 연계해서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서 파일탭의 정보메뉴로 갑니다. 그리고 네이버 계정을 추가하기위해 [계정 추가] 버튼을 합니다.
▼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첫번째 단계에서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 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두번째 단계에서는 [인터넷 전자 메일] 을 선택합니다. 포털사이트의 POP3 서버에 연결하기 위해서 입니다. 선택후 다음을 클릭해서 계정 입력란으로 넘어 갑니다.
▼ 계정 입력란에 값을 넣기 전에 네이버 메일로 가서 확인할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 페이지로 가서 POP3/IMAP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설정값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POP 서버명 : pop.naver.com
¤ SMTP 서버명 : smtp.naver.com
¤ POP 포트 : 995, SSL 체크
¤ SMTP 포트 : 465, SSL 체크
▼ 네이버에서 알아온 정보로 화면의 입력란을 채우세요. 대부분 포털 사이트는 받는 메일 서버에 pop 이 붙고, 보내는 메일서버에 smtp 가 붙습니다. 이것은 둘다 메일 프로토콜에 종류 입니다. 전세계인들이 공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통신 규약이죠. 서버명을 넣었으면 세부 셋팅을 해야 합니다. [기타 설정]을 눌러 창을 띄웁니다.
▼ 세부셋팅에서는 통신할때 SSL 을 사용할지와 포트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첫번째 [보내는 메일 서버] 탭에서 로그인 정보를 체크하고 계정을 입력합니다.
▼ 두번째 고급탭을 클릭하고 POP3 와 SMTP 통신할때 사용할 포트번호를 입력합니다. 네이버 계정에서 확인했죠. 그리고 [SSL] 암호화된 연결 방식으로 통신하겠다고 체크합니다.
▼ 이렇게 셋팅후 창을 닫고 제대로 연결이 되는지 테스트 해 봐야 겠죠. 계정 입력 화면에서 [계정 설정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POP3 받는 메일과 SMTP 보내는 메일 연결을 테스트 해서 확인해 줍니다. 완료가 안되었다면 위에서 입력한 정보가 잘못된 것이겠죠.
▼ 테스트 까지 완료하시면 설정이 끝난 것입니다. 계정 추가 창을 닫으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네이버 메일들을 전부 가져오게 됩니다. 이제 네이버에 접속하지 않아도 메일을 확인하고 보낼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