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 표 영역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추가를 해야 할까요? 행이 많은 경우 하나씩 추가하기엔 비효율적입니다. 오늘은 한번에 모든 행마다 빈칸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소개한 방법은 여러 곳에 응용이 가능하므로 익혀 두시기 바랍니다.

 

 

비고 란에 일련 번호를 만듭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셀에 1, 2 를 입력하고 선택한 뒤 오른쪽 밑에 있는 자동 채우기 핸들을 B13 셀까지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비고란에 만든 일련번호 영역을 복사합니다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복사한 일련번호 영역을 바로 아래에 붙여 넣습니다. 그림처럼 반복된 일련 번호가 나타납니다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엑셀 Excel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기
엑셀 Excel 서식 장점인 행과 삽입과 요약 추가하기
엑셀 Excel 표의 장점과 작성 서식 지정하기
셀 Excel 서식과 스타일 이용해서 간단하게 꾸미기



 

 

 

다음은 비고 전체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정렬 > 숫자 오름차순 정렬을 선택합니다. 행 전체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선택한 비고 영역과 함께 나머지 열도 정렬을 할 것인지 묻습니다. 당연히 선택 영역 확장을 클릭하고 정렬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고에 숫자가 정렬이 되면서 각 행마다 빈칸이 차례대로 생겼습니다. 테두리를 정리하고 비고에 숫자를 삭제하겠습니다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화면 디자인을 정리하기 위해 기존 테두리를 먼저 삭제 합니다. 홈 탭 > 글꼴 그룹으로 가면 테두리 수정을 위한 리본 메뉴가 있습니다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다시 전체를 선택한 후 테두리를 그려 줍니다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그림은 기존 표에서 모든 행에 빈칸을 하나씩 넣은 결과입니다. 행이 많을 경우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으므로 아주 효과적이겠죠

엑셀 Excel 표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 추가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엑셀 Excel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기
엑셀 Excel 서식 장점인 행과 삽입과 요약 추가하기
엑셀 Excel 표의 장점과 작성 서식 지정하기
셀 Excel 서식과 스타일 이용해서 간단하게 꾸미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