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워크시트가 표 형태인데 표 기능은 뭘까요? 엑셀의 표는 쉽게 관련 데이터를 조작하고 분석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자동으로 데이터 영역을 계산해 줄 뿐만 아니라 정렬 및 필터링하고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지정한 영역을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영역이 있으면 표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표를 작성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영역을 선택하고 [삽입] 탭 > [표] 그룹 > [표] 를 클릭합니다.
▼ [표 만들기] 대화상자에는 지정한 영역이 나타납니다. 지정한 영역이 잘못되었다면 다시 선택합니다. 바로 아래 [머리글 포함]은 표에서 헤더 역할을 하는 제목을 말합니다. 열 별로 제목이 있다면 [머리글 포함]을 체크해 주는 것이 좋겠죠.
▼ 표 설정을 하기 전에 지정한 서식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서식을 그대로 둔 채 표를 설정하게 되면 표의 기본 서식과 섞여서 이상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한번 해 보시면 이해가 갈 겁니다. 표를 설정하기 전에 영역의 서식만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 탭에 있는 지우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나타난 서브 메뉴에서 [서식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는 방법 ▶ 엑셀 Excel 표에서 수식 결과 자동으로 적용되는 옵션 수정하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는 방법 |
▼ 기존의 서식을 지우고 말끔한 상태에서 [삽입] 탭 > [표]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표가 작성되면 기본 서식이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상단 제목에 정렬을 위한 필터가 생성되었습니다.
▼ 이번에는 표에 기본 서식이 아닌 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표를 선택하면 전에 없던 [표] 도구 > [디자인] 탭이 나타나는데 표와 관련된 기능이 있는 탭입니다. 디자인 탭 안에 [표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적용 가능한 다양한 디자인이 나타납니다. 어디서 본 듯한 디자인 아닌가요? 워드(Word) 에 표 디자인과 거의 동일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는 방법 ▶ 엑셀 Excel 표에서 수식 결과 자동으로 적용되는 옵션 수정하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는 방법 |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데이터 유효성 검사 지정 목록 외 입력 제한하기 (0) | 2023.02.05 |
---|---|
엑셀 Excel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서식 창고를 이용해서 샘플 문서 만들기 (1) | 2023.02.05 |
엑셀 Excel 워크시트 전체 복사하기 (0) | 2023.02.03 |
엑셀 Excel 함수 ROUND, ROUNDUP, ROUNDDOWN 이용해서 반올림 구하기 (0) | 2023.02.03 |
엑셀 Excel 주민번호, 카드 번호 뒷자리 별표처리하기 (0) | 2023.01.31 |
엑셀 Excel 개수를 세는 COUNTIF 와 유사한 COUNTBLANK, COUNTA 함수 사용법 (2) | 2023.01.22 |
엑셀 Excel 알아 두면 유용한 기본 단축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3) | 2023.01.20 |
엑셀 Excel 그림을 이용한 문서 만들기, 선명도, 채도, 스타일 사용법 (0) | 2023.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