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 영역에서 모든 행마다 빈칸이 필요하다면 어떻게 추가를 해야 할까요? 행이 많은 경우 하나씩 추가하기엔 비효율적입니다. 오늘은 한번에 모든 행마다 빈칸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소개한 방법은 여러 곳에 응용이 가능하므로 익혀 두시기 바랍니다.
▼ 비고 란에 일련 번호를 만듭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셀에 1, 2 를 입력하고 선택한 뒤 오른쪽 밑에 있는 자동 채우기 핸들을 B13 셀까지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 비고란에 만든 일련번호 영역을 복사합니다.
▼ 복사한 일련번호 영역을 바로 아래에 붙여 넣습니다. 그림처럼 반복된 일련 번호가 나타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의 장점과 작성 및 서식 지정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기 |
▼ 다음은 비고 전체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정렬 > 숫자 오름차순 정렬을 선택합니다. 행 전체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 선택한 비고 영역과 함께 나머지 열도 정렬을 할 것인지 묻습니다. 당연히 선택 영역 확장을 클릭하고 정렬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고에 숫자가 정렬이 되면서 각 행마다 빈칸이 차례대로 생겼습니다. 테두리를 정리하고 비고에 숫자를 삭제하겠습니다.
▼ 화면 디자인을 정리하기 위해 기존 테두리를 먼저 삭제 합니다. 홈 탭 > 글꼴 그룹으로 가면 테두리 수정을 위한 리본 메뉴가 있습니다.
▼ 다시 전체를 선택한 후 테두리를 그려 줍니다.
▼ 그림은 기존 표에서 모든 행에 빈칸을 하나씩 넣은 결과입니다. 행이 많을 경우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으므로 아주 효과적이겠죠.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의 장점과 작성 및 서식 지정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기 |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차트 제목 추가, 삭제, 수정하기 (0) | 2024.08.12 |
---|---|
엑셀(Excel) 여러 시트 셀 값 합계 빠르게 구하기 (0) | 2024.07.07 |
엑셀 Excel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시트 진행 방향 바꾸기 (3) | 2024.07.01 |
엑셀 Excel 자동합계도구로 개수(COUNT) 최대값(MAX) 최소값(MIN) 함수 사용하기 (1) | 2024.07.01 |
엑셀 Excel 차트에서 막대그래프 간격 조절하는 방법 (2) | 2024.06.13 |
엑셀(Excel) 가상 분석 시나리오의 목표값 찾기 이용하기 (1) | 2024.06.13 |
엑셀 Excel 붙여넣기 옵션으로 빠르게 사칙 연산하기 (2) | 2024.06.13 |
엑셀 Excel 셀 검은색 라인, 배경색 프린트 출력하지 않기 (0) | 2024.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