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에서 받은 메일이 쌓이다 보면 양이 많아서 페이지 넘김을 통해 특정 메일을 찾는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세 검색 기능을 이용하게 됩니다. 아웃룩에서는 [검색 도구] 탭이 별도로 제공되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검색 기능이 안된다면 업무효율이 한참 떨어지겠죠. 오늘은 간혹 발생하는 검색 기능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메일함에서 상세 검색창은 리본 메뉴 아래에 있습니다. Ctrl + E 단축키를 누르면 창에 커서가 위치하게 되고 [검색 도구] > [검색] 탭이 생성됩니다. 그런데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검색 기능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 이것은 쌓아 둔 메일에 대한 인덱싱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인덱싱의 또 다른 말은 색인입니다. 색인이란 파일이나 자료 검색을 좀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백그라운드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런 정리 작업에 문제가 생긴다면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웃룩에 인덱싱이 제대로 이루어 졌는지 체크해 봐야 합니다. [검색 도구] > [검색] > [검색 도구] > [인덱싱 상태]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아웃룩 Outlook 빠르게 메일 수신받기,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변경 ▶ 아웃룩 Outlook 메일 본문에 차트 삽입과 데이터 다루기 ▶ 아웃룩 Outlook 예약 메일 발송하는 방법 ▶ 아웃룩 보내기, 받기 시간 설정하는 방법 ▶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효과적이고 빠르게 하는 여러가지 팁 |
▼ 그럼 모든 메일에 대한 인덱싱 작업을 다시 수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팝업창에는 인덱싱할 항목이 하나도 없네요. 그 말은 지금까지 정상적으로 인덱싱을 수행했다는 의미입니다.
▼ 두 번째 체크 항목은 아웃룩 옵션입니다. 검색 옵션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색] 탭 > [검색 도구] > [검색 옵션] 리본 메뉴를 클릭해서 아웃룩 옵션창을 띄웁니다.
▼ 아웃룩 옵션에서 결과 섹션으로 갑니다. 그림과 같이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세 번째는 자신의 윈도우 OS 에 대한 인덱싱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인덱싱 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 제어판의 인덱싱 옵션으로 연결이 됩니다. 컴퓨터에서 [제어판] > [색인] 메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 색인 옵션창 아래로 내려가서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창에서 윈도우 파일에 대한 색인 작업을 다시 수행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섹션에 [다시 색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파일이 많으면 시간이 좀 걸릴 겁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 검색이 안될 때도 [다시 색인]을 통해서 해결하곤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아웃룩 Outlook 빠르게 메일 수신받기, 보내기/받기 시간 설정 변경 ▶ 아웃룩 Outlook 메일 본문에 차트 삽입과 데이터 다루기 ▶ 아웃룩 Outlook 예약 메일 발송하는 방법 ▶ 아웃룩 보내기, 받기 시간 설정하는 방법 ▶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효과적이고 빠르게 하는 여러가지 팁 |
'기타 오피스 > 아웃룩(Outl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웃룩 Outlook 메일 백업과 백업파일 가져오기 (4) | 2023.09.27 |
---|---|
아웃룩 개인 폴더, 별도의 개인 보관함을 만들어 메일 백업하기 (15) | 2023.09.16 |
아웃룩 Outlook 보내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점검해야 될 설정 (4) | 2023.08.31 |
아웃룩 Outlook 스팸 메일 차단, 해제 하는 방법 (1) | 2023.08.26 |
아웃룩 Outlook 읽지 않은 메시지만 표시해서 보는 방법 (1) | 2022.12.29 |
아웃룩(Outlook) 메일 검색 효과적이고 빠르게 하는 여러가지 팁 (4) | 2022.12.04 |
아웃룩 Outlook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0) | 2022.11.18 |
아웃룩 Outlook 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하는 방법 (2) | 202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