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어느 날 아웃룩을 열었는데 받은 편지함에 새로 수신된 메일이 없는 것입니다. 분명 상대방은 메일을 보냈다고 하는데 아무리 보내기/받기를 클릭해도 도착하지 보이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것은 도착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자기가 이전에 설정한 필터 때문에 걸러 지면서 빠진 것입니다.

 

 

메일을 열었는데 목록에 최신 항목이 아닌 오래된 항목이라고 표시가 된다면 필터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자신이 이전에 메일을 걸러내기 위해서 설정한 필터를 원상 복구 시키지 않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웃룩 Outlook 받은 편지함에 새로 수신된 최신 메일이 보이지 않을 때

 

과연 필터가 설정되어 있는지, 설정 되어 있다면 어떻게 필터를 삭제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보기] 탭으로 가서 현재 [보기 그룹][보기 설정]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웃룩 Outlook 받은 편지함에 새로 수신된 최신 메일이 보이지 않을 때

 

 

 

 

 

 

[고급 보기 설정] 팝업창이 뜨면 여러 버튼들 중에서 필터에 어떤 내용이 설정되어 있는지 봅니다. 그림에는 없음이 아닌 메시지: 엑셀 포함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 필터의 역할은 메일 제목이나 본문에 엑셀 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메일만 보여 주게 하는 것입니다.  

아웃룩 Outlook 받은 편지함에 새로 수신된 최신 메일이 보이지 않을 때

 

필터 내용 삭제를 위해서 [필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터 설정 창에서 아래로 내려가 [모두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적용된 필터는 해제가 됩니다

아웃룩 Outlook 받은 편지함에 새로 수신된 최신 메일이 보이지 않을 때

 

제대로 삭제가 되었는지 알아 보려면 필터 버튼 옆에 해제라는 단어가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웃룩 Outlook 받은 편지함에 새로 수신된 최신 메일이 보이지 않을 때

 

필터 해제 후 메일 목록으로 가서 보니 최근에 온 메일이 나오는 군요. 이상으로 최신 메일이 안 보일 경우 점검해 봐야 할 옵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아웃룩 Outlook 받은 편지함에 새로 수신된 최신 메일이 보이지 않을 때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