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디집 대용량 분할 압축하는 방법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알집 대용으로 반디집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집이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유료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반디집이 알집만큼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곳에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이런 반디집을 이용해서 분할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메일로 파일을 첨부해서 보낼 때 용량 제한이 있기 때문에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받은 윈도우10 ISO 파일 입니다. 보통 4기가 정보 합니다. 친구나 지인한테 메일로 보내고 싶은데 네이버 대용량 파일 전송으로 첨부해서 보내도 파일 하나에 2G 이상 초가할 수 없습니다. 그럼 2G 이하로 쪼개서 보내야 합니다. 이처럼 여러 파일을 압축해서 쪼개는 것도 가능하지만 큰 파일을 여러 개로 분할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 마우스를 누르시면 [반디집으로 압축하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반디집 대용량 분할 압축하는 방법

 

압축을 위해 프로그램이 뜨면 화면 아래에 [상세 설정 보기]를 체크해 줍니다. 분할 압축은 상세 설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반디집 대용량 분할 압축하는 방법

[상세 설정 보기] 를 체크해 주시면 좀 더 많은 설정 옵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나타난 설정 옵션들 중에서 [분할 압축] 콤보 박스를 클릭해 줍니다. 분할 압축할 파일의 개별 크기 별로 선택하거나 직접 크기를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반디집 대용량 분할 압축하는 방법

 

파일의 개별 크기가 정해 졌으면 [압축 시작]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번호가 붙은 확장자 파일이 생성됩니다. 나중에 전송할 때 해당 파일 전체를 보내야겠죠. 하나라도 빠지면 압축이 풀리지 않습니다.

반디집 대용량 분할 압축하는 방법

 

나중에 압축을 풀 때는 확장자명이 zip 인 파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반디집에서 용량이 큰 파일을 분할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디집 대용량 분할 압축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