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 최근 사용문서 내역 삭제와 개수 조절하기 |
환경 : Microsoft Excel 2010 |
최근 문서 목록은 현재 까지 사용한 문서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개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사용 내역이 노출되는 것을 꺼릴 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엑셀에서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 어떻게 표현되는지 보겠습니다. 파일탭 > 최근에 사용한 항목 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최신위치와 최근 통합문서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 이렇게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파일탭 > 옵션으로 갑니다.
▼ 옵션 대화상자에서 왼쪽 메뉴를 보시면 [고급] 이 있습니다. 고급을 선택하고 나온 옵션들중 [표시]란으로 갑니다. 표시란 바로 아래 [표시할 최근 문서 수] 와 스핀컨트롤을 볼수 있습니다. 보통 25 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0 으로 바꿉니다.
▼ 고급 옵션에서 [표시할 최근 문서 수] 를 0 으로 바꾼후 다시 [최근에 사용한 항목] 란으로 갑니다. 그럼 기존에 표시되었던 통합문서들이 사라진걸 알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용 컴퓨터에서 자신의 문서 사용이력을 노출시키기 싫으신 분들이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