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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워드(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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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환경 :  Microsoft Word 2010

 

워드에서 만든 표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차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워드에도 엑셀처럼 삽입 메뉴에 차트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단, 워드로만 차트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엑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워드에서 만든 표의 데이터를 엑셀로 보내고 엑셀 시트에 데이터를 참고해서 차트를 문서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워드안에 엑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아래 표에 해당하는 차트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먼저 마우스 포인트가 있는 위치에 차트 개체를 추가해야 겠죠. [삽입] > [차트] 리본메뉴를 클릭합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1. 표 데이터에 해당하는 차트 추가하기

 

▼ 차트 리본메뉴를 클릭하시면 차트의 다양한 유형을 고를수 있는 대화상자가 뜹니다. 그중 가장 기본인 세로 막대형을 선택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유형부터 익히시고 다른 것들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 차트를 하고 페이지에 추가하면 엑셀 프로그램이 오픈됩니다. 시트에는 가상의 기본데이터가 추가 되어 있죠. 워드에서 작성한 표를 엑셀에 붙여 넣으면 워드에 추가된 차트가 그에 맞게 변경되겠죠.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 워드에 있는 표를 Ctrl + C 로 복사한뒤 엑셀의 파란색 라인 안쪽 제일 상단에 셀을 선택한뒤 붙여 넣기 합니다. 그럼 영역이 자동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붙여넣기 한후 불필요한 셀 영역은 삭제합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2. 이중 보조축 추가하기

 

▼ 그런데 범례에 있는 두 데이터중 실업률이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두 데이터의 차이 때문에 바닥에 깔려있어서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이럴때 실업률은 오른쪽에 보조축을 만들어 표시해 줘야 합니다. 보조축 설정을 위해서는 [데이터 계열 서식] 옵션창을 띄워야 하는데 선택할 차트가 안보이기 때문에 범례를 선택한후 오른 마우스를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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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열 옵션] 에서 [보조 축] 을 체크하시면 선택한 데이터 계열은 오른쪽에 생긴 축을 기준으로 그래프가 그려지게 됩니다.

MS 워드 차트, 그래프 삽입과 표 데이터 차트에 적용하기

 

▼ 두 계열이 데이터 크기가 많이 다를 때는 다른 차트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는 막대로, 보조 축으로 설정한 계열은 선 차트로 표현해 보겠습니다. 계열을 선택하고 오른마우스를 누른 뒤 [계열 차트 종류 변경] 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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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트 종류 변경에서 [꺽은 선형] 을 클릭한 뒤 여러 개의 차트 모양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해당 차트로 변경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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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그림처럼 막대형 바 2개만 있는 것보다 보기 편하죠? 만약 비슷한 종류의 데이터 계열이면 동일한 막대로 표현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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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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