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MS 워드 페이지 나누기, 구역 나누기 구분해서 사용하기

워드(Word)
반응형

워드에서 원하는 위치에 새로운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와 구역 나누기입니다. 페이지 나누기는 페이지 끝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나눠지지만 사용자가 수동으로 원하는 위치에서 나눌 수 있습니다. 구역 나누기도 페이지 나누기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위치에서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지만 사용하는 목적이 다릅니다. 구역 나누기는 하나의 문서에서 여러가지 다른 형태로 꾸미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페이지 나누기

 

 

▼ 새 페이지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삽입 탭의 페이지 리본 메뉴로 가야 합니다. 페이지 리본 메뉴 하위에는 새 페이지페이지 나누기가 있습니다.

 

▼ 먼저 새 페이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커서의 위치에 따라 페이지 생성 위치가 달라집니다. 페이지 시작에 커서가 위치해 있으면 앞에 새 페이지가 생성되고 시작이 아닌 곳에 있으면 뒤쪽에 생깁니다.

 

▼ 그럼 커서가 내용의 끝이 아닌 중간에 있을 때 새 페이지를 실행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이 예제를 통해서 새 페이지페이지 나누기의 차이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새 페이지 일 경우 완전히 새로운 페이지가 생성이 되고 커서 다음에 있는 내용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또 다른 페이지를 만듭니다. 그러니까 두 개의 새로운 페이지가 만들어 지는 것이죠.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페이지 바로 이동하기
MS 워드 페이지 번호가 필드 코드로 변환돼서 보기
MS 워드 바닥글 페이지 번호 넣는 방법
MS 워드 이동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 페이지 삭제하기
MS 워드 페이지 다단, 2단, 3 나눠서 텍스트 배치하기

 

 


▼ 그럼 페이지 나누기는 어떻게 될까요? 커서가 있는 위치 다음에 있는 내용을 분리해서 새로운 페이지를 만듭니다. 하나의 새 페이지가 생성되는 것이죠.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감이 오시죠?

 

 

 

구역 나누기

 

 

▼ 페이지를 추가하는 또 다른 방법은 구역을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구역 나누기는 무엇일까요? 하나의 문서에서 여러가지 다른 형태로 꾸밀 수 있는 영역을 구역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2개의 구역으로 나누었다면 각 구역별로 다른 머리말, 줄번호, 각주, 워터마크, 여백 등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구역 나누기" "페이지 나누기" 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편집 기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편집 기호 표시는 홈 탭 > 단락 그룹에 있습니다.

 

▼ 그림처럼 레이아웃 탭 > 나누기 > 페이지 나누기 는 단락기호가 다음과 같습니다. 커서의 위치에 페이지 나누기 라는 단락기호가 생깁니다.

 

▼ 마찬가지로 레이아웃 탭 > 나누기 > 구역 나누기 는 구역 나누기 라는 단락기호가 생깁니다.

 

▼ 구역 나누기를 위해서는 레이아웃 탭으로 가야 합니다. 나누기 리본메뉴는 페이지 나누기와 구역 나누기 영역으로 나눠집니다.

 

▼ 구역의 삭제는 간단합니다. 단락기호 앞에 커서를 두고 Delete 키를 누르거나 뒤에서 Backspace 키를 눌러 삭제합니다. 단락기호 삭제와 함께 구역도 삭제됩니다.

 

▼ 페이지가 길고 여러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 경우 구역 이동을 이용해 보세요. 찾기 및 바꾸기 창의 이동 탭에는 구역 이동도 제공합니다. 이동 탭 > 구역을 선택하고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림처럼 이동 버튼을 누른 결과 첫 번째 구역으로 이동했습니다. 번호는 제가 구역별로 입력한 것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페이지 바로 이동하기
MS 워드 페이지 번호가 필드 코드로 변환돼서 보기
MS 워드 바닥글 페이지 번호 넣는 방법
MS 워드 이동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 페이지 삭제하기
MS 워드 페이지 다단, 2단, 3 나눠서 텍스트 배치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