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엑셀(Excel)/Excel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환경 : Microsoft Excel 2010

 

자주 사용하는 목록 데이터는 사용자 지정 목록 기능을 이용합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목록 있지만 사용자 편의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엑셀에서 사원들 명단을 복사해서 자주 만든다면 목록을 만들어 두면 편하겠죠.

 

사용자 지정 목록을 사용하기 위해서 파일탭 > 옵션메뉴로 갑니다. 옵션화면에서 왼쪽메중 고급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럼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이라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대화상자를 띄우고 사원명을 추가합니다. 화면에서 기존 사원명 리스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상단 목록항목에 리스트가 추가 됩니다.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목록 항목의 내용이 [사용자 지정 목록] 제일 아래 추가 됩니다. 이로써 한방에 사원리스트를 입력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지 입력하기 전에 목록의 첫번째 이름은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름에서 첫번째인 최연혁을 알고 있어야 된다는 것이죠.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목록에 있는 이름을 입력하고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아래로 주욱 끌면 자동으로 사용자 지정목록에 추가했던 사원 목록이 써지게 됩니다. 계속 길게 내려서 목록보다 많은 칸을 선택하게 되면 반복되겠죠.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