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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
환경 : Microsoft Excel 2010 |
자주 사용하는 목록 데이터는 사용자 지정 목록 기능을 이용합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목록 있지만 사용자 편의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엑셀에서 사원들 명단을 복사해서 자주 만든다면 목록을 만들어 두면 편하겠죠.
▶ 사용자 지정 목록을 사용하기 위해서 파일탭 > 옵션메뉴로 갑니다. 옵션화면에서 왼쪽메중 고급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럼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이라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대화상자를 띄우고 사원명을 추가합니다. 화면에서 기존 사원명 리스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상단 목록항목에 리스트가 추가 됩니다.
▶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목록 항목의 내용이 [사용자 지정 목록] 제일 아래 추가 됩니다. 이로써 한방에 사원리스트를 입력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지 입력하기 전에 목록의 첫번째 이름은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름에서 첫번째인 “최연혁” 을 알고 있어야 된다는 것이죠.
▶ 목록에 있는 이름을 입력하고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아래로 주욱 끌면 자동으로 사용자 지정목록에 추가했던 사원 목록이 써지게 됩니다. 계속 길게 내려서 목록보다 많은 칸을 선택하게 되면 반복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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