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레코드관리 기능을 이용해 셀 데이터 입력,수정,삭제 하기 |
환경 : Microsoft Excel 2010 |
셀영역에 데이터를 관리할수 있는 폼을 제공하는데 레코드 관리 기능이라고 합니다. 리본에 없는 메뉴이며 데이터가 많거나 스크롤을 이용해서 관리하기 힘들때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데이터 관리기능을 쓰기 위해서 빠른 실행 도구에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기본화면에는 없습니다. 추가를 위해 상단 화살표를 클릭하시고 [기타명령] 메뉴를 선택합니다.
▼ 다음에서 명령선택 란으로 간뒤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을 선택합니다. 너무 많은 명령들이 있어서 찾기 힘들므로 범주로 걸러 내는 것입니다. 레코드 관리기능은 리본메뉴에 없기 때문입니다.
▼ 레코드 관리 기능을 쓰기 위해 셀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추가한 레코드관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연속된 영역과 헤더값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데이터 폼을 만들어 줍니다.
▼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 행을 화면으로 만든것입니다. 스크롤을 클릭하시면 페이지가 전환되듯이 데이터가 바뀌게 됩니다. 각 항목의 에디터 박스에 값을 변경하게
되면 해당 데이터가 수정이 되겠죠.
▼ 추가는 [새로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새로만들기] 창에서 에디터 박스가 없는 곳이 있습니다. 입력을 하지 못하는 부분은 수식이 들어가 있는 곳입니다. 다른 셀을 참조해서 만든 데이터이면 수정이나 추가가 불가능 하겠죠. 입력란에 있는 데이터를 추가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될겁니다.
▼ 이렇게 레코드를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것 외에 조건을 걸어서 찾을수도 있습니다. [조건] 버튼을 클릭하시고 화면에 검색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넣습니다.
▼ 그리고 [다음찾기] 나 [이전찾기] 를 클릭해봅니다. 그럼 조건에 맞는 데이터만 찾아서 움직일 것입니다. 데이터를 건너 뛰면서 찾아 집니다.
▼ 이렇게 영역에 데이터가 많을 때는 [레코드 관리] 기능을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0) | 2015.02.05 |
---|---|
엑셀(Excel) 데이터 유효성 체크 – 특정 셀의 값에 따라 입력여부 결정하기 (0) | 2015.02.03 |
엑셀(Excel) 개발도구의 체크박스 컨트롤로 체크리스트 만들기 (4) | 2015.01.30 |
엑셀 부분합 이용해서 데이터 정렬과 데이터 그룹화하기 (1) | 2015.01.22 |
엑셀 필터기능 날짜 데이터 걸러내는 방법 (0) | 2015.01.19 |
엑셀(Excel) 배열수식을 이용해 두개의 열에 만족하는 값 찾기 (2) | 2015.01.12 |
엑셀(Excel) TREND, FORCAST 함수를 이용해서 미래 데이터 예측하기 (2) | 2014.12.26 |
엑셀 차트 만들는 방법 (0) | 2014.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