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개발도구의 체크박스 컨트롤로 체크리스트 만들기 |
환경 : Microsoft Excel 2010 |
이번예제는 개발도구의 컨트롤박스에 있는 체크박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예제는 체크박스를 열에 추가하고 체크한 총 개수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 먼저 체크박스를 추가하기 위해 개발도구 > 컨트롤 > 삽입 으로 갑니다. 양식 컨트롤에서 체크박스를 클릭해서 열에 추가합니다.
▶ 모든 셀에 적용할려면 첫셀에 컨트롤을 추가한 후 드래그 해서 원하는 영역만큼 끌어 내리면 됩니다.
▶ 체크박스를 넣게 되면 기본적으로 “확인” 이라고 들어가게 됩니다. “확인” 텍스트 값을 없애기 위해 오른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텍스트 편집]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 다음은 체크박스의 체크결과를 나타내는 열을 하나 더 만듭니다. 그리고 그 셀에 체크결과를 넣기 위해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컨트롤 서식] 클릭합니다.
▶ 컨트롤 서식 대화상자에서 [컨트롤] 탭을 선택합니다. 컨트롤탭 화면 아래 셀 연결란에 결과값을 표시할 셀을 연결합니다. 새로 추가한 열에 셀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 모든 체크박스에 셀을 연결 하였다면 체크하고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연결된 셀에 TRUE/FALSE 로 표현이 될겁니다. 이것을 COUNTIF 사용해 체크가 몇 개 되었는지 알아 낼 것입니다.
▶ 체크박스의 결과를 나타내는 열은 보일 필요없으므로 숨깁니다. 체크가 얼마나 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COUNTIF(D4:D15,TRUE)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TRUE 인것들은 숫자를 세서 체크된 것들의 총 개수를 알려줄 것입니다.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Excel) 수식이 길 때 단계별로 계산하기 (0) | 2015.04.06 |
---|---|
엑셀(Excel) MS 오피스 365(Office 365) 종류별 가격과 기능에 대한 설명 (0) | 2015.02.16 |
엑셀(Excel) 사용자 지정 목록 이용해 사원리스트 만들기 (0) | 2015.02.05 |
엑셀(Excel) 데이터 유효성 체크 – 특정 셀의 값에 따라 입력여부 결정하기 (0) | 2015.02.03 |
엑셀 부분합 이용해서 데이터 정렬과 데이터 그룹화하기 (1) | 2015.01.22 |
엑셀(Excel) 레코드관리 기능을 이용해 셀 데이터 입력,수정,삭제 하기 (1) | 2015.01.20 |
엑셀 필터기능 날짜 데이터 걸러내는 방법 (0) | 2015.01.19 |
엑셀(Excel) 배열수식을 이용해 두개의 열에 만족하는 값 찾기 (2) | 2015.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