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아웃룩(Outlook) 메일이 많을 경우 제목에 서식 지정하기

 

환경 : Microsoft Outlook 2010

 

메일이 많거나 구분해서 보기 편하게 색깔이나 폰트를 제목에 지정할수 있습니다. 특별한 표시를 해서 리스트중에 두드러 지게 하는 것이죠. 조건부 서식이 이런 기능을 할수 있습니다.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조건이 맞는 메일에 제목을 달리 표현해 보겠습니다. 조건부 서식 대화상자를 띄우기 위해서 받는 편지함을 선택하고 보기탭 > 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보기설정에서 [조건부 서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조건을 지정하는 대화상자를 볼수 있습니다.

 

이미 정의되어 있는 규칙들이 있습니다. 하나씩 클릭해서 보시면 글꼴등 서식이 틀리게 적용되어 있을 겁니다. 기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새로 추가하고 싶다면[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제목을 적고 그 조건이 되었을 때 바꾸고 싶은 글꼴을 선택합니다.

 

이제 메일을 걸러낼 조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조건] 버튼을 클릭합니다. 필터 대화상자에서 메시지 탭에는 메일을 조회할수 있는 조건들이 들어갑니다. 제목에서 단어를 검색한다던지, 보낸사람 메일을 지정한다던지 말이죠.

 

두번째 탭인 기타선택사항에서는 색이라던지 여러가지 표시 항목을 체크할수 있습니다이렇게 조건을 걸어서 메일을 걸러내어 표시해 주시면 중요한 메일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