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DAY 함수 상세한 설명과 활용 예제

엑셀(Excel)/Excel
반응형

DAY 함수는 엑셀에서 사용되는 날짜 데이터로부터 해당 날짜의 일을 추출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특정 날짜의 일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사용되며, 일별 데이터 분석이나 일간 통계 계산에 활용됩니다.

 

 

1. DAY 함수의 구문

 

날짜 데이터로부터 해당 일 정보를 추출합니다

 

DAY(날짜)
l  날짜 : 날짜 데이터

 

 

2. DAY 함수의 활용 예시

 

(1) 일별 데이터 분석

일간 매출액, 수요 등의 데이터를 분석할 때 활용됩니다. 각 날짜별로 데이터를 그룹화하여 분석하거나 일간 평균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일간 변동 추세 분석

일별 데이터를 시계열 데이터로 분석할 때 활용됩니다. 일별 변동 추세를 파악하거나 특정 일의 성과를 분석할 때 사용됩니다.

 

(3) 일간 비교

서로 다른 일간 데이터를 비교할 때 사용됩니다. 일별로 나눈 데이터를 사용하여 일간 성과나 변화를 시각화하거나 비교할 때 활용됩니다.

 

 

3. DAY 함수 활용 예제

 

(1) 생일로부터 몇 일이 지났는지 계산

 

아래 예제에서는 'DAY' 함수를 사용하여 생일로부터 오늘까지 몇 일이 지났는지를 계산합니다. 각 행에서 이름과 생년월일 데이터가 주어지고, 'TODAY' 함수로 현재 날짜를 얻은 후 'DAY' 함수를 사용하여 생일로부터 몇 일이 지났는지 계산합니다.

 

(2) 특정 날짜의 일 표시

 

아래 예제에서는 'DAY' 함수를 사용하여 각 날짜 데이터로부터 해당 날짜의 일을 추출합니다. 각 행에서 날짜 데이터가 주어지고, 'DAY'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날짜의 일 정보를 얻습니다.

 

(3) 특정 월의 마지막 일 계산

 

아래 예제에서는 'DAY' 함수와 'DATE' 함수를 결합하여 특정 월의 마지막 일을 계산합니다. 각 행에서 월과 연도 데이터가 주어지고, 'DATE' 함수로 해당 월의 다음 달 1일을 구한 후 'DAY' 함수를 사용하여 1을 빼서 마지막 일을 얻습니다.

 

 

4. 관련 함수

 

l  'YEAR' 함수: 날짜 데이터로부터 연도 정보를 추출하는 함수입니다.

l  'MONTH' 함수: 날짜 데이터로부터 월 정보를 추출하는 함수입니다.

l  'TODAY' 함수: 현재 날짜를 반환하는 함수로, 날짜 계산에 활용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이력서 사진 추가, 셀에 이미지 고정시키기
엑셀 Excel 그림 삽입과 도형 배경 이미지 추가하기, 이미지 저장하기
엑셀 Excel 이미지 번에 따로 저장하기
엑셀 Excel 시트에 배경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눈금선 없애기
엑셀 Excel 이미지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자르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