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MS 워드 구역 나누어서 따로 페이지 번호 설정하기

워드(Word)
반응형

목차 페이지에 들어간 머리글의 페이지 번호를 삭제하고 실제 페이지 시작부터 적용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구역을 나누어서 머리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구역으로 나누어진 페이지는 다르게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나눈 구역 페이지는 페이지 번호를 따로 매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차가 들어간 페이지의 구역과 실제 글이 시작되는 영역의 구역을 나누는 것입니다.

 

 

그림처럼 첫 페이지에 있는 머리글을 삭제하고 실제 본문을 시작으로 페이지 번호를 1 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페이지 구역 나누기

 

 

먼저 페이지 번호를 별도로 매기기 위해서는 구역을 나누겠습니다. 레이아웃 탭 > 페이지 설정 그룹 > 나누기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커서는 페이지 분할이 시작되는 지점에 둡니다.

 

나누기 리본 메뉴에서 구역 나누기 > 다음 페이지부터 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구역 나누기 위치가 정확하게 어디인지 모를 때 조판 부호를 화면에 표시하기 위한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홈 탭 > 단락 그룹 > 편집 기호 표시/숨기기 를 클릭해서 표시로 전환합니다.

 

그림처럼 구역 나누기로 페이지를 나눌 때 마우스가 위치했던 곳에 구역 나누기 편집기호가 나타났습니다. 이것으로 구역 나누기를 완료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머리글, 바닥글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MS 워드 머리글, 바닥글 구역 삭제하기
MS 워드 바닥글 날짜 삽입하기
MS 워드 바닥글 페이지 번호 넣는 방법

 

 

 

머리글 페이지 번호 수정하기

 

 

다음은 두 개의 구역에 다른 페이지 번호를 매겨보겠습니다. 본문이 시작되는 곳으로 가서 삽입 > 머리글/바닥글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머리글 편집 화면을 시작하기 위해서입니다.

 

머리글 하위 메뉴 목록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머리글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머리글 편집 화면이 뜨면 머리글 및 바닥글 탭이 나타납니다. 머리글 오른쪽 부분에 보시면 "이전과 같은 머리글/바닥글" 이라는 문구가 보일 겁니다. 이전 페이지와 머리글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페이지 번호가 차례대로 매겨지는 것입니다. 연결을 끊으면 별도의 페이지 번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탐색 그룹 > 이전 머리글에 연결 버튼을 클릭해서 해제합니다.

 

그림처럼 "이전과 같은 머리글/바닥글"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목차가 있는 페이지와 다른 머리글/바닥글 적용이 가능합니다.

 

커서를 머리글에 두고 페이지 번호 변경을 위해 페이지 번호 > 페이지 번호 서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번호 서식 대화상자가 뜨면 페이지 번호 매기기 > 시작 번호를 체크하고 1 을 입력합니다.

 

그림처럼 2/3 이었던 페이지 시작번호가 1/3 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 페이지 머리글 삭제

 

 

다음은 목차가 있던 첫 페이지의 머리글을 삭제하겠습니다. 머리글/바닥글 편집 화면을 활성화 하고 왼쪽 끝에 머리글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위 메뉴 목록에서 제일 아래로 내려가 머리글 제거를 클릭합니다.

 

첫 페이지에 있던 머리글을 삭제했습니다. 다른 페이지와 구역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에서만 삭제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머리글, 바닥글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MS 워드 머리글, 바닥글 구역 삭제하기
MS 워드 바닥글 날짜 삽입하기
MS 워드 바닥글 페이지 번호 넣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