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크롬 Chrome 윈도우 알림 제거하기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크롬에서 윈도우 알림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는 크롬 브라우저에 알림을 요청할 있으며, 크롬 브라우저는 사용자에게 알림을 표시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크롬 알림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에게 방해가 됩니다. 크롬 알림을 제거하거나 차단하기 위한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은 윈도우에서 알림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유튜브에서 전송한 알림입니다.


 

1. 웹 브라우저 알림 전체 차단하기

 

웹 브라우저의 알림 기능 전체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오른쪽 상단 더보기 > 설정 메뉴를 클릭해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화면에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권한 > 알림 메뉴를 클릭합니다.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제일 상단 기본 동작에서 사이트에서 알림을 전송하도록 허용하지 않음을 체크합니다. 해당 옵션은 모든 접속 사이트에서 보내는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사이트만 차단하기

 

다음은 특정 사이트의 알림만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간혹 웹 사이트를 접속하면 권한 허용 메시지가 뜹니다. 사용자가 허용을 누른 경우 그림과 같이 알림 전송이 허용됨에 사이트가 추가가 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제거함으로써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 오른쪽 끝에 더보기 를 클릭합니다.

 

더보기 > 차단 혹은 삭제 메뉴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제거합니다.

 

또는 알림 전송이 허용되지 않음에 사이트를 추가해서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 알림 전송이 허용되지 않음 항목으로 가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추가 팝업창이 뜨면 차단하기를 원하는 URL 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