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검색 기록 보기와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구글에서 로그인하고 검색을 하면 계정에 기록을 남깁니다. 이 기록 기록은 다양한 곳에 쓰입니다. 자신의 검색 기록을 찾거나 기기별로 기록을 동기화 하는 등 용도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공개된 장소에서 기록이 남기는 경우 개인 정보 유출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기록이 남지 않도록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 중 하나는 InPrivate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현재 구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록은 모든 기기를 통합한 결과입니다. PC 에서뿐만 아니라 같은 계정을 사용한다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른 기기에서 접속하고 검색한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 곳에서 삭제하면 모든 연결 기기에 적용됩니다. 구글 메인 페이지로 가서 로그인 한 후 하단에 설정 > 검색 기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 기록 페이지에는 지금까지 같은 계정을 사용한 모든 기기에서 검색한 결과들이 나타납니다. 그래프와 검색 단어, 횟수 등 아주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 별로 정렬된 검색 기록은 오른쪽 끝에 X 버튼을 눌러 개별 삭제가 가능합니다.

 

▼ 다양한 조건으로 한 번에 삭제하고 싶다면 상단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메뉴 하위에는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4가지 삭제 옵션 중 맞춤 기간의 데이터 삭제는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를 지정하고 해당 기간의 검색 기록을 삭제합니다. 화면에서 날짜를 지정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삭제를 진행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크롬 검색 기록, 방문 기록 삭제하는 방법
구글 검색 기록 중지하는 방법
구글 검색 특정 사이트에서 데이터 검색하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 미리보기 화면에 방문 사이트 삭제하는 방법
구글 크롬 느려질때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기



 

 

 

인터넷 사용 기록 및 삭제 옵션 변경하기

 

▼ 다음은 검색 기록에 대한 옵션입니다. 첫 번째는 검색 기록을 저장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기본 옵션은 자동 저장입니다. 검색 기록 항목에서 웹 및 앱 활동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 다음 화면에서 웹 및 앱 활동 에 사용을 사용 중지로 변경합니다.

 

▼ 정말 사용 중지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 하단에 일시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 두 번째 검색 기록 옵션은 삭제에 관련된 것입니다. 기본은 18개월 이후 기록은 자동 삭제하는 옵션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 자동 삭제 옵션 화면을 띄우고 자동 삭제 여부를 결정합니다. 자동 삭제에 사용하는 활동 기간은 3개월, 18개월, 32개월 이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경한 옵션은 화면 하단 다음 버튼을 눌러 저장을 진행해야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크롬 검색 기록, 방문 기록 삭제하는 방법
구글 검색 기록 중지하는 방법
구글 검색 특정 사이트에서 데이터 검색하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 미리보기 화면에 방문 사이트 삭제하는 방법
크롬 느려질때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