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에서 특수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기호 리본 메뉴를 이용해서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셀 하나에 특수 문자를 매번 입력해야 합니다. 선택한 모든 영역에 동일한 특수 문자를 입력하고 싶다면 적당한 방법이 아닙니다. 오늘은 기존 데이터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 한번에 특수 문자를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에 특수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그림처럼 기호 팝업창을 띄워서 하나씩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특수 문자를 입력해야 되는 영역이 많고 동일한 문자를 입력해야 된다면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셀 서식의 사용자 지정을 이용하면 선택한 모든 영역에 동일한 특수 문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셀을 선택하고 Ctrl + 1 을 눌러 셀 서식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그리고 [표시 형식] 탭에서 [범주][사용자 지정]으로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셀에 특수 문자 입력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Excel 함수 REPT 이용해서 특수 문자로 간단한 차트를 만들기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특수 기호를 자동 고침 옵션 사용하기
엑셀 Excel CHAR 함수 이용해서 특수문자, 알파벳 입력하는 방법
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다음은 사용자 지정 형식에서 특수 문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엑셀에서 제공하는 기호 리본 메뉴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특수 문자 입력 방식을 이용하겠습니다. 형식 입력란에 자음을 하나 넣고 선택한 뒤 키보드 한자 를 클릭합니다. 그럼 자음에 해당하는 특수 문자 목록이 뜹니다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원하는 특수 문자를 찾아 입력한 후 @ 를 입력합니다. @ 는 셀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형식을 만들 때 기존 데이터와 특수 문자를 어떻게 조합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 보세요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셀 서식에서 형식 지정이 끝나면 창을 닫고 워크시트로 가 보세요. 기존 데이터는 그대로 있고 선택한 모든 영역에 특수 문자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셀에 특수 문자 입력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Excel 함수 REPT 이용해서 특수 문자로 간단한 차트를 만들기
엑셀 Excel 자주 사용하는 특수 기호를 자동 고침 옵션 사용하기
엑셀 Excel CHAR 함수 이용해서 특수문자, 알파벳 입력하는 방법
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