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작업 중에 보충 설명이 필요하거나 자료 수집 과정에서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메모들은 완성된 인쇄물일 경우 불필요한 요소입니다. 워드 작업에서는 볼 수 있지만 인쇄할 때 메모를 출력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떤 설정이 필요할까요? 잠시 메모를 숨기고 인쇄하는 것입니다. 인쇄하고 나서 다시 메모가 나타나도록 표시하는 것이죠.
▼ 워드에서 단어를 선택하고 메모를 추가하게 되면 그림처럼 오른쪽 사이드바에 표시가 됩니다. 메모와 관련된 리본 메뉴는 [삽입] 탭 > [메모] 입니다.
▼ 이렇게 추가된 메모를 출력할 경우 그림처럼 화면의 1/3 을 차지하게 됩니다. 특별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각주를 통해서 보충 설명을 하며 메모를 추가하지는 않습니다. 메모를 추가해서 관리하는 내용들은 자신만 보고 관리하려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인쇄할 때는 제외시킵니다.
▼ 메모를 인쇄하지 않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쇄하기 전에 메모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 인쇄할 때도 나타나지 않겠죠. [검토] 탭 > [메모 및 변경] > [변경 내용 표시] > [메모] 를 체크 해제 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페이지 배경색 변경하는 방법 ▶ MS 워드 문서 합치기, 협업 중 여러 문서 한 번에 합치는 방법 ▶ MS 워드 기본 글꼴, 크기, 스타일 변경 유지하는 방법 ▶ MS 워드 메모 삽입, 삭제, 단축키 이용하는 방법 |
▼ 변경 내용 표시를 해제한 결과 그림처럼 오른쪽 사이드바에 있던 메모가 사라졌습니다. 이것은 화면에 보이지 않는 것이지 메모를 삭제한 것은 아닙니다.
▼ 인쇄 미리보기로 가시면 메모가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대로 인쇄하시면 되겠죠.
▼ 인쇄가 끝나고 다시 메모를 화면에 나타나게 하려면 [검토] 탭 > [메모 및 변경] > [메모]를 체크합니다. 이상으로 인쇄할 때 메모를 제외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MS 워드 페이지 배경색 변경하는 방법 ▶ MS 워드 문서 합치기, 협업 중 여러 문서 한 번에 합치는 방법 ▶ MS 워드 기본 글꼴, 크기, 스타일 변경 유지하는 방법 ▶ MS 워드 메모 삽입, 삭제, 단축키 이용하는 방법 |
'워드(W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워드 제목, 타이틀 윗주 기능으로 설명 추가하기 (0) | 2024.06.12 |
---|---|
워드 Word 단일, 연속 페이지 삭제하기 (1) | 2024.06.06 |
MS 워드 문서 전체 첫 줄, 둘 째 줄 들여쓰기 적용하기 (0) | 2024.05.29 |
MS 워드 원 문자 16 이상 삽입하기 (3) | 2024.05.29 |
MS 워드 눈금자 표시, 해제하기 (1) | 2024.04.28 |
MS 워드 탭 간격 조절하기 (1) | 2024.04.13 |
MS 워드 택배, 편지 레이블 기능 이용 주소 한번에 출력하기 (1) | 2024.04.10 |
MS 워드 Word 언어 교정을 위한 자동 고침 기능 활용하기 (0) | 2024.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