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파워포인트는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각 슬라이드 페이지 마다 바닥글/머리글을 통해 페이지 번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13 이후 부터는 슬라이드 마스터 탭을 제공하고 있으며 좀더 디테일한 구성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슬라이드에 페이지 번호를 매기고 슬라이드 마스터를 통해 페이지 번호의 위치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슬라이드 페이지 번호를 표시해 보겠습니다. 현재 어떤 상태인지 알고 수정이 필요하다면 슬라이드 마스터를 열어야겠죠. 삽입 탭을 누르면 오른쪽에 [슬라이드 번호] 리본 메뉴가 있습니다.

 

슬라이드 리본 메뉴를 클릭했을 때 뜨는 팝업창은 파워포인트 2013 이전 버전과 동일합니다. 번호 표시를 위해 팝업창에서 [슬라이드] 탭의 [슬라이드 번호]를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적용]이 아닌 [모두 적용]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래야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됩니다.

 

모두 적용을 누르고 팝업창을 닫으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오른쪽 하단에 조그마한 번호가 생겼습니다.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 않네요. 이것은 슬라이드 용지가 크거나 번호에 적용된 폰트 크기가 작아서 입니다. 이것을 수정하고 싶다면 슬라이드 마스터로 가야 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페이지 자동으로 넘기는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전환 효과 슬라이드에 추가하기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쇼에서 유용한 단축키 사용법
파워포인트 여러 이미지 슬라이드마다 추가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여러 슬라이드 구역 설정해서 정리하는 방법

 


 

¤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페이지 번호 위치와 서식 수정

 

슬라이드 번호가 수정이 필요하다면 슬라이드 마스터를 열어야 합니다. [보기] 탭을 누르시면 마스터 보기에 [슬라이드 마스터] 리본 메뉴가 있습니다.

 

[슬라이드 마스터] 리본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머리글, 바닥글, 날짜 등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점선 사각형 박스가 각 영역을 나타냅니다. 이 중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박스가 [페이지 번호] 영역입니다.

 

“<#>” 기호는 페이지 마다 번호를 차례대로 매기겠다는 표시 입니다. 워드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표현을 위해 여러가지 기호가 제공되는데 파워포인트에는 이거 하나 밖에 없네요.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에 사용되었던 기호가 적용되는지는 더 테스트를 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페이지 번호의 크기가 작아서 더 키우고 싶다면 기호에 서식을 적용해 줍니다.

 

페이지 번호 박스는 기호만 들어가 있을 뿐 다른 텍스트 박스와 같습니다. 그래서 그리기 [도구] > [서식] 탭을 이용해서 도형을 꾸미거나 글자에 워드아트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나 입체 효과, 3차원 회전 등을 이용해 이쁘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죠.

 

주의할 것은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적용한 내용이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되게 하려면 [슬라이드 마스트 페이지]를 수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일한 적용을 할 수 없고 개별 페이지만 수정이 됩니다.


 

 

¤ 제목 슬라이드에 슬라이드 번호를 숨기기

 

또 다른 팁 중에 하나는 제목 슬라이드에 번호를 붙이지 않는 방법입니다. 보통 제목은 페이지 번호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설정을 위해서 [삽입] > [슬라이드 번호]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머리글/바닥글] 팝업창에서 슬라이드 탭에 있는 [제목 슬라이드에는 표시 안 함]을 체크해 줍니다. 그럼 제목 슬라이드에는 번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페이지 자동으로 넘기는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전환 효과 슬라이드에 추가하기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쇼에서 유용한 단축키 사용법
파워포인트 여러 이미지 슬라이드마다 추가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여러 슬라이드 구역 설정해서 정리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