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체크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환경: HD Tune

 

갑자기 컴퓨터가 느리거나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하드 디스크 베드 섹터 검사를 해 보세요. 만약 문제가 있다면 언제 컴퓨터가 다운 될지 모르기 때문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드디스크 문제를 체크하는 프로그램은 HD TUNE 이며, Pro 버전은 유료입니다. 베드 섹터만 체크할 것이기 때문에 무료로도 가능합니다.

 

▼ 아래 링크 주소가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hdtune.com/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체크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Tune Pro 의 유료 버전과 무료버전이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HD Tune Pro 는 유료입니다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체크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 화면 아래로 내려가면 HD Tune 이 있습니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Filename 에 링크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체크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HD Tune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그림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4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탭인 Benchmark 는 전체적인 하드웨어 성능을 측정하는 곳입니다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체크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 두 번째 정보 탭에서는 하드디스크가 지원하는 기능을 체크해서 알려 줍니다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체크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 마지막 네 번째 탭인 Error Scan 은 베트섹터를 검사하는 화면입니다. 검사를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사 결과 전부 녹색으로 표시가 되네요. 만약 손상이 있다면 빨간색으로 나타납니다. 베트섹터는 논리적인 문제와 물리적인 문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논리적인 베드섹터만 수정이 가능하며, 물리적으로 손상은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야 됩니다.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체크로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