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환경: 알캡처

 

컴퓨터에서 쓸 수 있는 캡처 프로그램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쓸만한 프로그램 중 알캡처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픽픽과 비교해서 얼마나 편리한지 혹은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궁금하더군요. 캡처 인터페이스는 작고 심플해서 마음에 드는데 편집하는 과정이 불편하더군요. 예를 들어 텍스트를 입력하려면 다른 이미지 유틸인 알씨 꾸미기를 열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정하면 캡처 프로그램 원본 이미지에 반영 되야 하는데 알씨 꾸미기에서 완성된 이미지를 저장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물론 장단점에 대한 평가는 저의 취향이며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알씨 꾸미기를 통해 막강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그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알캡처를 다운 받기 위해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www.altools.co.kr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설치하고 실행하면 캡처 메뉴만 있는 조그마한 창이 뜹니다. 화면에 나와 있는 아이콘 개수 만큼 6가지의 캡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일 왼쪽에 버튼은 최근에 사용한 캡처 기능이 표시됩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표시해 두는 것이죠.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아래는 각 메뉴별로 단축키와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 직접지정 Ctrl + Shift + C :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캡처한다.

 

¤ 창캡처 Ctrl + Shift + W : 마우스를 프로그램에 가져가면 캡처할 영역이 창 영역만큼 자동으로 설정된다.

 

¤ 단위영역 Ctrl + Shift + D : 프로그램 창의 프레임 영역을 단위로 캡처 영역이 설정된다.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 전체화면 Ctrl + Shift + A : 모니터 전체 화면을 캡처한다.

 

¤ 스크롤 Ctrl + Shift + S : 웹 브라우저나 프로그램에서 스크롤을 해야 볼 수 있는 영역까지 캡처가 가능한 옵션이다. 알캡처가 자동으로 스크롤을 내리면서 캡처를 수행한다.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 지정사이즈 Ctrl + Shift + F : 캡처할 영역을 넓이와 높이값으로 지정하거나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크기를 지정할 수 있다.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이렇게 6개의 캡처 기능 중 하나를 사용하면 편집창이 뜹니다. 편집창에서는 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도형을 화면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잉크 색으로 도형이나 펜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이렇게 캡처한 이미지에 그려진 도형을 다시 지우고 싶다면 바로 옆에 있는 [지우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알캡처 편집창에는 아주 간단한 기능만 있으며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디테일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꾸미기] 메뉴를 눌러 [알씨 꾸미기] 프로그램을 띄워야 합니다.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꾸미기에는 글상자로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폰트, 그림자, 보정, 자르기 등 막강한 이미지 편집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꾸미기 창에서 내용을 편집하고 적용을 누르면 캡처 화면에 적용이 되야 하는데 별도로 이미지 저장만 할 수 있고 반영이 안됩니다.  연결 시켜 놓은 것은 좋은데 알캡처에 내용이 반영되지 않는게 아쉽네요.

알캡쳐 다운로드와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