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압축 파일 egg 확장자 압축 풀어서 열기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압축 파일 egg 확장자 압축 풀어서 열기

 

환경: 알집, 반디집

 

압축한 파일의 확장자 중에서 egg 가 있습니다. 알집에서 대용량 파일을 분할 압축할 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압축을 푸는 방법은 압축할 때 사용한 알집과 반디집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집은 개인일 경우 무료이지만 회사는 라이센스 비용을 내야합니다. 대신 반디집은 무료이므로 라이센스가 걱정된다면 알집 대신 압축을 푸는데 이용하세요. 

 

 압축을 푸는 첫 번째 방법으로 egg 확장자를 만든 알집을 이용합니다. 알집을 다운받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현재까지 최신 버전은 9.7 이네요.

http://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egg 는 보통 알집에서 분할 압축할 때 쓰이는 확장자 입니다. 한번에 압축할 용량이 너무 클 때 적당한 용량으로 분할해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메일 첨부파일로 보낼 수 있는 파일의 최대 크기가 2GB 로 제한되어 있어서 많이들 이용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압축방식을 EGG 로 변경하고 아래 분할크기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egg 파일을 풀기 위해 더블 클릭하거나 연결 프로그램으로 알집을 지정하면 그림처럼 압축 풀기 창이 나타납니다. 

 

두 번째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반디집을 이용해서 압축을 풀어 보겠습니다. 공공기관과 기업에도 무료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알집 대신 많이들 이용합니다. 덤으로 egg 압축 파일도 풀 수 있습니다.  

http://www.bandisoft.co.kr/bandizip/

 

알집과 동일하게 더블 클릭하거나 연결 프로그램으로 반디집을 지정합니다. 만약 기본 프로그램이 알집으로 지정되어 있다면 더블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띄울 수가 없습니다. 오른 마우스를 눌러 연결 프로그램에 반디집을 선택합니다. 그럼 알집에서와 동일하게 압축 풀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