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환경: Microsoft Excel 2010

 

두 개의 항목이 데이터 차가 많이 난다면 하나의 기본축으로 보여 주기 힘듭니다. 축은 하나이기 때문에 높은 값을 맞추다. 보면 낮은 값은 작아서 바닥에 깔려 버리는 거죠. 그래서 엑셀에서는 보조축을 이용해 두 데이터를 모두 보여 줄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두 데이터의 값 차이가 크게 나면 차트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작은 값은 바닥을 기고 있네요.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이때 해결 방법은 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양쪽에 배치 하는 것이죠.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왼쪽에 있는 축은 그대로 두고 상대적으로 값이 큰 데이터의 축을 오른쪽에 만들기 위해 바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 마우스를 눌러 [데이터 계열 서식] 을 선택합니다.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데이터 계열 서식] 대화 상자에 보시면 [계열 옵션] 이 있습니다. 계열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페이지로 들어간 후 아래 쪽으로 내려 가시면 [기본 축] 으로 체크 되어 있을 겁니다. 그것을 [보조 축]으로 바꿉니다. 그럼 선택한 데이터는 보조 축에 맞게 바의 크기가 정해 지며 보조축은 오른쪽에 생기게 되는 것이죠.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보조 축]을 선택하자 마자 오른쪽에 또 다른 축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축에 값이 큰걸 보니 값이 큰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한 축인걸 알 수 있습니다.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그런데 바가 겹쳐지다 보니 3개의 바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네요. 그래서 바들의 너비를 적당하게 조절해야겠죠. [간격 너비] 란에 있는 스핀 컨트롤을 조절해서 맞추시면 됩니다.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아래 그림은 두 개의 축을 사용해서 차트를 구성한 것입니다. 이렇게 데이터 차이가 큰 경우 보조축을 만들어서 표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엑셀 차트에서 값 차이가 많이 나는 데이터를 표시하고 싶을 때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