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환경: Microsoft Excel 365

 

대량의 데이터를 다룰 때 값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수만건의 DB 데이터 같은 경우에는 검색하고 스크롤 내려서 찾는 것이 보통일이 아닙니다.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컴퓨터 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화면 전환도 힘들어서 작업 효율이 떨어집니다. 이런 경우 레코드 관리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간편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할 것입니다.  

 

▼ 엑셀 365 리본 메뉴 어디인가에 있는 것 같은데 찾을 수가 없네요. 아시는 분은 댓글 좀 달아 주세요. 30분 찾다가 포기했습니다. 엑셀 365 메뉴 검색에서 나온다는 것은 리본 메뉴에 있다는 말이거든요.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 만약 보이지 않고 찾기 힘들면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에서 기능을 추가하세요. 명령 선택은 "모든 명령" 으로 하고 찾는 것이 빠릅니다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 표 레이블에 커서를 두고 "레코드 관리" 를 실행합니다. 표에 있는 전체 행의 개수와 정보를 읽어서 대화상자에 표시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를 이용해서 시트에 연속된 데이터를 전부 인식해서 이동과 수정, 삭제, 추가가 가능합니다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 새로운 행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레코드 관리 대화상자" 에 각 항목별로 값을 입력하고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디자인은 깨지지만 새로 만들기를 통해 행을 추가했습니다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 삭제도 간단합니다. [이전 찾기] [다음 찾기] 로 데이터를 이동하다가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 데이터 검색은 [조건] 버튼을 이용합니다.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조건] 버튼을 클릭하면 [레코드 관리] 버튼 이름이 변경됩니다. 입력란에 조회를 위한 값을 넣고 다음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필드값을 찾아 줍니다

엑셀(Excel) 레코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하게 데이터 추가, 검색, 수정하기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