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는 데이터 영역을 [표] 로 지정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표는 관련 데이터를 조직하고 분석할 때 사용하는데 시트 내의 데이터를 쉽게 정렬 및 필터링하고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표로 지정하면 한번에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표 서식 디자인은 이미 추가된 것들이 있는데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자기만의 스타일로 제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음에 재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서식 디자인을 수정해서 보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표 서식을 사용하려면 표 영역으로 지정해 줘야 합니다. 범위를 지정하고 [삽입] 탭 > [표]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 새로운 서식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표 서식을 수정하려면 중복 메뉴를 이용해야 합니다. 수정하려는 표 서식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중복] 메뉴를 선택합니다.
▼ 현재 적용된 표 스타일을 수정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표 요소] 목록에는 표를 이루는 각 부분들이 추가 되어 있는데 개별적으로 서식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나하나 클릭해 보시면 아래 [요소 서식 지정]에 대략적인 서식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전체 표]를 선택하고 [서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는 방법 ▶ 엑셀 Excel 표의 장점과 작성 및 서식 지정하기 |
▼ 셀 서식 팝업창에서 글꼴과 테두리, 채우기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디자인을 하시면 됩니다.
▼ 셀 서식 팝업창에서 수정이 끝났으면 창을 닫고 [표 스타일 수정]에서 [이름]을 변경합니다. 새로운 표 서식 디자인의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용자 지정] 란에 추가 되는데 다른 서식과 마찬가지고 클릭 한번에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만든 새로운 서식이 정말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디자인] 탭 > [표 스타일] 로 가서 사용자 지정 목록을 확인합니다. 기존 서식을 수정해서 저장한 사용자 지정 서식이 추가 되어 있네요.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 엑셀 Excel 표 서식과 셀 스타일 이용해서 표 간단하게 꾸미는 방법 ▶ 엑셀 Excel 표 서식 장점인 표 행과 열 삽입과 자동으로 요약 행 추가하기 ▶ 엑셀 Excel 표 서식 사용자 지정으로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 엑셀 Excel 표 서식 만들거나 해제하는 방법 ▶ 엑셀 Excel 표의 장점과 작성 및 서식 지정하기 |
'엑셀(Excel)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리소스 부족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7 (2) | 2022.10.26 |
---|---|
엑셀 Excel 성적 상대 평가 PERCENTRANK, PERCENTILE 함수 사용 (0) | 2022.10.26 |
엑셀 Excel 파일이 손상되어서 열리지 않을 때 조치하기 (24) | 2022.10.26 |
엑셀 Excel 탐색기 폴더 파일 목록 간단하게 가져오기 (0) | 2022.10.26 |
엑셀 Excel 사용자 지정 서식 이용해서 특정 값을 기준으로 색상 변경하기 (2) | 2022.10.25 |
엑셀 Excel 인쇄, 프린트 할 때 메모 내용 출력하기 (2) | 2022.10.25 |
엑셀 Excel 옵션 초기화 하기 (2) | 2022.10.23 |
엑셀 Excel 표에서 수식 결과 자동으로 적용되는 옵션 수정하는 방법 (2) | 2022.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