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기호로 목차 만들기와 특수 기호 넣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워드에서는 목차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여러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목차의 모양뿐만 아니라 제목만 링크해 두면 목차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정보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는 이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일일이 제목을 작성해 줘야 합니다. 목차를 구성하는 요소들 중 제목과 번호 사이에 들어가는 점선이 있습니다. 이것을 셀 서식의 사용자 지정과 특수 문자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일이 점을 입력하지 않고 병합한 셀 영역 전체를 한번에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림은 여러 시트에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기 위한 목차 시트입니다. 이곳에 목차를 구성할 때 제목과 번호 사이 점선을 셀 크기만큼 자동으로 입력이 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엑셀 Excel 기호로 목차 만들기와 특수 기호 넣는 방법

 

먼저 제목과 점선이 들어갈 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단축키 Ctrl + 1 을 눌러 셀 서식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다음 표시 형식의 범주 목록으로 가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기호로 목차 만들기와 특수 기호 넣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셀에 특수 문자 입력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Excel 특수 기호를 자동 고침 옵션으로 등록해서 사용하기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셀 Excel 나누기 사칙연산 기호, 함수 사용하는 방법

 

 

 

 

사용자 지정에서 형식에 다음 식을 넣습니다. “@* 는 제일 앞에 @ *(곱하기) 그리고 마지막에 하나의 점이 표시됩니다. 설명하자면 @는 현재 셀에 있는 텍스트는 그대로 유지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 는 뒤에 나오는 기호를 셀 끝까지 반복해서 표현 하라는 뜻입니다. 식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가시죠? 이 식은 다양한 형태로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 두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마침표가 아닌 중앙에 표시되는 점은 특수 기호에서 찾아야 합니다. 특수 기호를 입력하기 위해서을 쓰고 [한자] 키를 눌러 입력창을 띄웁니다

엑셀 Excel 기호로 목차 만들기와 특수 기호 넣는 방법

 

특수 기호 입력창에서 >> 눌러 창을 넓힙니다. 그리고 ‘. ‘ 를 선택해서 기호를 넣습니다. 형식란에 식이 완성되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그림처럼 텍스트가 유지된 채 기호가 셀 끝까지 표시됩니다

엑셀 Excel 기호로 목차 만들기와 특수 기호 넣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셀에 특수 문자 입력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Excel 특수 기호를 자동 고침 옵션으로 등록해서 사용하기
엑셀 Excel 지정한 영역의 모든 셀에 특수 문자 넣는 방법
셀 Excel 나누기 사칙연산 기호, 함수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