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조건부 서식은 스프레드시트 및 워드프로세서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며, 셀, 텍스트 또는 그래픽 요소의 서식을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이것은 데이터의 시각적 표현을 개선하고, 특정 조건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입이 일정 금액 이상인 행은 배경색을 녹색으로 하고, 그 미만인 행은 빨간색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제공하는 조건부 서식에는 “단색” 과 “색상 스케일” 옵션이 있습니다. 색상 스케일은 단색과 달리 값의 변화에 따라 색상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값의 추이를 색상을 통해 한눈에 파악하고 싶다면 색상 스케일을 적용해 보세요.

 

 

▼ 조건부 서식 적용을 위해 상단 메뉴 서식 > 조건부 서식 으로 갑니다.

 

▼ 오른쪽 화면에 뜬 조건부 서식 규칙 팝업창에서 색상 스케일 탭으로 이동합니다. 단색이 아닌 그라데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지정 가능한 색상은 5가지입니다. 최소값과 최대값을 판단해서 값의 변화에 따라 미리보기에 색상이 적용되는데, 제일 왼쪽에 있는 기본값이 최소값 색상이며, 오른쪽 끝에 하얀색이 최대값입니다. 최소값, 최대값, 중간값은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적용할 색상도 변경 가능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시트 및 특정 셀 이동 링크 만들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하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셀 내에 드롭다운 목록 만드는 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 차트 만들기
구글 문서도구 스프레드시트 찾기 및 바꾸기


 

▼ 미리보기에서는 색상 스케일 종류를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바로 아래 최소값 설정에서 입력하고 싶은 숫자의 종류에 따라 숫자, 퍼센트, 백분위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중간값과 최대값을 지정해서 값의 변경에 따른 색상 변화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시트 특정 이동 링크 만들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하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내에 드롭다운 목록 만드는 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 차트 만들기
문서도구 스프레드시트 찾기 바꾸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